스트레스를 이기고 불안감과 염려를 극복하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4. 7. 8. 23:25 Health

우리가 살면서 스트레스 없이 살 수 있을까요? 


완전하게 불안감과 초조함 없이 살지는 못해요. 


어느 정도는 항상 겪으며 살게되는데, 

중요한 점은 이를 얼마나 잘 극복하고 대처하느냐이겠죠. 


이에 몇가지 중요한 방법들을 정리해 보았어요. 



땀을 내어 운동을 하세요.

몸을 움직여 운동을 하게 되면 걱정과 염려를 멀리할 수 있어요. 아드레날린, 엔돌핀, 코르티솔 등 희한한 이름의 호르몬들이 나온다고 하잖아요.


휴식을 취하세요.

너무 오랫동안 집중하여 일을 하면 당연히 힘들죠. 압박감을 받는 상황에 오래 처해지면 곤란합니다.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해요. 자심의 삶에서 일과 휴식의 균형을 맞추세요.


stress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웃음을 지으세요.

마음의 부담을 웃음만큼 빨리 줄여주는 특효약이 없어요. 몸의 긴장을 풀고 웃어보세요. 몸과 마음의 상태가 좋아집니다.


자신의 생각 살펴보세요.

머리 속에서 생각을 하면서 어떤 감정상태로 빠져 들어가요. 자신의 생각을 마음대로 냅두지 마세요. 안그러셔도 되요. 자신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차리기만 해도 훨씬 부정적인 감정은 줄어들어요.


자신의 상황을 멀리서 바라보세요.

너무 좁은 시각에 갖혀 있으면 벗어나지 못해요.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일이 진행될지 차분히 살펴보세요.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자신을 옆에서 바라본다는 느낌으로 다시 살펴보세요. 관점을 바꾸어 보는거죠. 객관화라고도 할 수 있어요.


자신이 듣고 보는 것에 주의하세요.

우리는 자신의 감각으로 보고 듣는 일로 영향을 받아요. 자꾸만 안좋고 슬픈 일에 집중하지 마세요. 좀 더 즐겁고 좋은 일을 듣고 바라보세요. 이는 자신의 관점을 바꾸는 일과 동일해요. 사건의 다른 면을 바라보셔야 합니다.


자신이 해야할 일을 사랑하세요.

사람의 질이 좋을수록 스트레스가 줄어들게 되죠. 만약 즐거운 일을 오랫동안 해보지 못한다면 정말 힘들거에요. 그러니 오히려 반대로 자신의 지금 하는 일을 즐겁게 사랑스럽게 바라봐야 해요. 삶에서 진정한 가치를 다시 찾아보세요. 찾으면 다 찾을 수 있어요. 행운을 빌어요.


2013/11/10 - 뚱뚱한 이유와 살을 빼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

2013/07/16 - 스트레스가 주는 놀라운 건강의 효과

2013/07/15 - 심호흡이 불안감을 줄이는 3가지 이유

2013/07/01 - 운동의 효과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