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에게 고마움과 감사를 효과적으로 나타내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4. 9. 7. 09:07 Work

직장생활을 하면서 동료에게 고마움을 표시해 보았나요. 부하직원들이 많은 경우에는 더더욱 필요합니다. 또한 만약 자신의 사업을 하고 있다면 일을 하는 사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잊고 살기 쉽습니다. 이제 감사와 고마움을 효과적으로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1. 재량을 주세요


사원에 권한을 주고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봅시다. 신뢰하고 있다는 증거로 일정량의 재량권을 줍니다. 출퇴근 시간을 자신에게 맞게 조절하도록 허용해도 됩니다. 



2. 점심을 대접하세요.


점심에 사줘서 같이 먹는 것만으로 회사의 분위기를 놀랄 만큼 좋게 할 수 있어요. 직장 전체가 행복한 느낌이 되죠. 특히 성과를 거둔 사원이나 부서를 별도로 대우해 주세요. 


3. 모든 사람 앞에서 이름을 알려 감사하세요.


사보를 통해 특정 사원이나 부서를 거론하고 감사하면 됩니다. 사보가 없으면 전체회의 때 개인 이름을 불러도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감사 고마움


4. 소식을 공개적으로 알려주세요.


회사 게시판이나 소식지를 통해 알려주세요. 업무가 아니어도 됩니다. 누군가 아기가 태어났거나 축하할 일이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사원이 참가하는 이벤트를 알려도 됩니다. 


5. 업무 외에 노력하고 있는 일도 확인하세요.


업무나 회사 이외의 것에서도 사원이 어떤 활약이나 실적을 올렸다면 칭찬합시다. 자신의 상사가 일 이외의 것도 관심이 있다고 생각하면 직원들은 기뻐할 겁니다. 


6. 필요한 때는 바로 사과하세요.


뭔가 실패를 했으면 당장에 말하세요. 죄송하다고 사과해도 나쁠 것은 없습니다. 상사나 사장이 사과하면 직원들은 존경하게 됩니다.


7. 사원의 가족도 염려하세요.


누군가의 아이나 가족이 병에 걸렸다면 간호를 위해 휴식을 취하도록 권하세요. 관심이 가장 중요해요.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공감능력을 늘리는 습관

'내일 하자'는 다짐을 해도 나중에 안지키고 업무를 안하는 이유

뇌의 리셋 버튼을 눌러 창조성을 발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