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석처럼 착 달라붙는 블로그 포스트 제목을 쓰는법

Posted by 아디노
2014.09.09 07:12 Blog&SNS

새로운 블로거들은 물론이고 경험이 많은 분들도 본문을 쓰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쓰고 제목을 정하는데는 아주 적은 시간을 들입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독자들은 제목만 보고서 흥미를 잃고 말지요. 그러면 자석처럼 입에 착 달라붙고 눈에 확 들어오도록 포스트 제목을 쓰는법을 알아볼께요. 


3가지 정도의 제목을 만들어 비교해보세요. 전환율과 페이지뷰를 늘릴만한 것을 골라야죠. 특히 운영하면서 쌓여진 경험을 활용해보세요. SNS에 많이 공유되는 종류가 어떤 것이 있는지 기억해보시면 되요. 



먼저 동사를 잘 선택하세요. 독자들이 반응하도록 힘이 있는 종류여야 해요. '읽으세요, 다운 받으세요, 배우세요'와 같은 종류입니다. 주의할 점은 제목에만 사용하고 함부로 쓰지는 않으셔야 해요. 


화려한 수식어를 붙이세요. 독자들이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거죠. 상상력을 발휘하는 형태면 좋아요. '환상적인, 독특한, 비범한'과 같은 종류입니다. 


포스트 제목


흥미심을 붙어 일으키세요. 질문을 읽으면 관심을 가지게 되니다. 질문을 던지는 제목을 보고서 클릭하지 않는 방문자는 거의 없어요. 


질문을 던지고 비밀스러운 노하우를 알려준다는 형태의 제목이라면 좋죠. 궁금해서 그냥 지나칠 수 없어요. 책의 각 챕터의 마지막에서 질문이나 비밀이 밝혀지는 소설을 생각해보세요.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계속 보게 되지 않겠어요? 


마력을 가진 단어를 선택하세요. '빠른, 쉬운, 간단한'과 같은 종류이지요. 지금 여러분은 '정말로 쉽고 간편하게' 독자를 당겨오는 제목을 찾고 계시잖아요. 


신문을 자주 읽으세요. 프로에게서 배워야죠. 온라인 뉴스의 제목을 살펴보세요. 다른 블로거의 제목들을 살펴보세요. 관심이 가서 집중해서 읽은 글은 어떠했나요? 


블로그 성장속도를 결정하는 기본요소

블로그에 방문하여 덧글을 잘 쓰는 방법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면 좋은 이유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제목을 정말 중요하죠.
    사람을 판단하는 데에 첫인상처럼, 글을 판단하는 데에 첫인상이 되니까요 ㅎ
    • 맞아요. 그런거같아요. 근데 생각할수록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