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피로가 풀린다

Posted by 아디노
2014. 9. 12. 15:06 Health

점심시간에 자신만의 습관이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잠시라도 눈을 붙이실텐데요. 커피를 마신 후에 20분 정도 낮잠을 자면 피로가 잘 풀린다는 보도입니다. 


상식적으로 커피는 보통 잠을 깨운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각성 효과가 나타나려면 마시고 20분 정도 지나야 합니다. 이런 특성을 이용하여 20분만 잠을 잔다면 기분좋게 깨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20분 보다 길게 잘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격적으로 수면이 시작되니까요. 시계를 맞춰 놓고 제한시간에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직 과학적으로 효과를 완전히 증명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관찰해 보면 낮잠만 자거나, 커피만 마시는 경우 보다, 두가지를 함께 하면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 낮잠


그러면 실제로 실행할 때 주의점은 무엇일까요? 


먼저 낮잠을 자기 전에 커피를 마십니다. 이론상으로는 카페인이 들어간 어떤 음료도 괜찮습니다. 다만 커피는 카페인 함유량이 적당하고 마시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잠에서 깨는 효과가 빨리 나오게 하기 위하여 될수록 빨리 마셔야 합니다. 따라서 마시기 쉬운 아이스 커피가 더 유리하겠죠. 


그리고 마시면 바로 주무세요. 완전히 잠을 자지 못하더라도 졸게 되도 효과는 훙분합니다. 

계속 잠들지 않도록 20분 이내에는 깨어나야 합니다. 그래야 피로가 잘 풀립니다. 

사무실에서 오후에 일하기 너무 힘들다 생각되시는 분은 꼭 해보시기 바래요. 


자꾸만 초콜릿을 먹고 싶어지는 충동을 억제하는 방법

견과류의 영양분을 최대한 얻으면서 먹는 방법

하루 30분의 운동이 행복하게 만드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