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 칼같이 집중하고 싶지 않으세요?

Posted by 아디노
2013. 11. 8. 16:03 Work
업무에 집중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히 될때까지 하면 되는 간단한 일 같지만 쉬지 않아요. 관련된 몇가지 팁이 있습니다.

1. 한번에 하나의 일만 합니다.

하나의 일만 할 때 업무에 집중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말이 쉽지 여러 일들이 동시에 오기에 대처가 어려워요. 그러니 더욱 더 하나만 해야합니다.

컴퓨터가 멀티테스킹 한다고 따라하지 마세요. 듀얼코어처럼 머리를 두게 두거나 머리가 아주 좋고 관심사항 전환이 잘 되야합니다. 그럴리 없잖아요.

2. 집중을 방해하는 것을 없애세요.

우리 삶에는 방해물이 많아요. 주위에 얼쩡거리는 인간도 그런 종류죠. 대화하고 소음을 내고 있죠. 컴퓨터도 이메일이나 인터넷 같은 것도 잡음이에요. 이런 모든 것에서 벗어나야합니다.

그러면 사무 컴퓨터로 인한 문제점을 볼까요? 사실 잘 모르고 살지만 한번 없애보면 큰 차이를 느끼실꺼에요.

(a) 이메일 알람
이메일이 오면 팝업창 같은 것이 뜨기도 하죠. 이런 옵션을 꺼야해요.

(b) 스마트폰, 전화기
자꾸 문자나 이메일로 알람이 오죠. 그냥 진동도 없는 무음 모드로 하세요.

(c) 인터넷 브라우저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를 보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들겁니다. 잠깐만 한번만 보자라는 생각이 들죠. 그냥 프로그램을 닫아 놓으세요. 바로가기도 없애고요.

3. 휴식을 충분히 가지세요.

휴식과 좋은 인간관계는 일을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얼마나 잠을 자야 몸이 괜찮은지 알고 있어야죠. 보통 밤에 7~8시간은 자야 합니다. 질 높은 숙면과 규칙적인 시간에 자야합니다. 이러면 정말로 놀랄만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