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형, 야간형 인간은 밤에 활동하는 것이 좋은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5. 7. 19. 19:53 Life

일찍 일어나면 좋은 장점과 효과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하는지 묻는다면 의문이 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올빼미형 인간입니다. 아침형이 아니라 저녁형 인간이며 새벽보다는 밤에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졸려하는 시간에 오히려 활동적이고 생산적으로 됩니다.


체질이 그렇다면 굳이 자연의 섭리에 거역할 필요가 있을까요? 많은 연구에서 올빼미형 사람은 유전적이나 생물학적으로 태어나면서 부터 저녁형이라는 사실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야간형 인간이 굳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일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시간대에 열심히 일해서 더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저녁형인간 밤 활동 좋은 이유


저녁형 인간, 밤에 활동하는 것이 좋다


1. 조용한 시간과 평온함을 얻을 수 있다

사람 타입에 따라서 일찍 일어나도 밤 시간이 되어야 일이 진척되기 쉽습니다. 밤이면 다른이의 질문, 이메일, 전화, SNS에 휩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끝까지 방해 받지 않고 몇시간이라도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즉 밤에 더 열심히 일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저녁형 인간은 아침형과는 반대로 깨어난 이후에 정신적으로 정상적으로 되기까지 긴 시간이 걸립니다.


2. 기업가 정신이 넘치는 사람이 많다

연구에 따르면 저녁형 인간은 리스크를 감수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기업가로 성공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자유도가 높습니다. 한밤중에는 회의 일정이나 약속도 없습니다. 일하거나 노는 것도 무엇이든 자유자재로 가능합니다.


3. 밤이 되면 몸도 건강해집니다.

야간형 인간은 밤 늦은 시간에 신체지수가 활발해집니다. 또한 운동도 아침이 아니라 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더 차분하게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형 인간은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값이 일반적으로 높으며 하루 종일 그대로입니다. 그러나 저녁형 인간은 다릅니다. 저녁형 인간에게 코르티솔을 투여해도 하루종일 비교적 침착합니다.


4. 창조력이 오릅니다.

밀란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저녁형 인간의 창조력은 밤에 급상승합니다. 이 시간에 파격적인 아이디어가 매우 잘 나오게 됩니다. 또한 IQ도 높다고 합니다. 지능이 높은 아이는 어른이 되면 저녁형 인간에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일 밤늦게까지 깨어 있다가 늦게 잠 자는 생활을 선호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녁형은 일반적으로 지능지수가 높으며 아침형보다 수입이 높은 경향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절반으로 줄어든 적은 수면 시간으로 지내는 비결

타임 스케줄 시간 관리보다 스트레스 관리를 하자

일요일 밤의 우울을 극복하고 주말을 즐기려면

아침 9시 전에 모닝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와 좋은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