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법적 화염방사기 제품이 제조되고 판매되는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5. 9. 17. 08:16 Tech

정말로 무서운 무기가 화염방사기입니다. 국제 조약에 의해 군사적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가연성 액체를 분사하고 동시에 점화하여 화염을 내뿜는 무기입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의 2개 회사에서 법률적 문제가 없이 합법적으로 화염방사기 제품을 제조하였습니다. 이러한 미국에서 판매되는 화염방사기의 하나는 Indiegogo에서 출자자를 모집하여 제품화를 마쳤습니다.


바로 XM42라는 제품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는 'The Ion Productions Team'입니다. 1대당 가격은 900달러입니다. 지금까지 350대를 판매했습니다.


화염의 사거리는 7.6미터이며, 연료를 가득 채우면 무게는 4.5kg입니다. 모두 35초 동안 연속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염방사기 XM42


합법적 화염방사기 제품이 제조되고 판매되는 이유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The Ion Productions Team'에서 판매하는 XM42의 실제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다른 회사는 XMatter로서 X15 Flamethrower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대당 가격은 1600달러이며, 중량은 XM42의 최소 5배정도로 22.6kg 이상입니다. 하지만 사거리는 XM42의 2배에 가까운 15.2미터입니다.


화염방사기 X15 Flamethrower


모두 휘발유와 부탄을 조합한 가연성 액체 연료가 사용합니다. 제설, 제초, 농업 해충구제, 모닥불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X15 Flamethrower의 위력은 아래의 동영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미국의 연방 규제법은 화염방사기의 소지, 제조, 판매, 사용을 단속하지 않습니다. 총기에 관한 법률인거죠. 다만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소지 허가가 필요하고 메릴랜드에서는 완전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주에 따라서 규제가 있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위의 두 가지 개인용 화염방사기를 구입하고 사용하는데에는 법률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화염방사기는 군사 무기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연소 무기'에 포함됩니다. 미국도 1981년에 조약에 서명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조약은 어디까지나 군대에서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이고 개인용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상당히 위험한 제품인데 올바른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겠습니다.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로 간단하게 정밀한 3D스캐닝 가능

크롬 브라우저는 HTML5에 따라 9월부터 플래시 광고를 정지시킨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마침내 SUV 시장에 진입 (Urus 우르스)

중국 천진 대규모 폭발사고 원인은 방수에 의한 시안화수소 중합 화학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