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7초 동영상으로 설정 가능

Posted by 아디노
2015. 10. 5. 22:06 Blog&SNS

새로운 재미를 주고 싶나 보네요. 페이스북(Facebook)은 사용자 프로필에 5가지 변화를 주었습니다. 먼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각각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프로필 위에 주요 사진(Features Photos)를 설정하는 옵션

2. 기간 한정의 임시 프로필 사진이 설정 가능

3. 기본 데이터의 공개설정을 쉽게 변경하는 기능, 100자 소개글 추가

4. 프로필 사진을 중심으로 배치하는 사진이나 친구의 섹션을 크게 표시하여 모바일에 특화된 디자인

5. 프로필 사진에 7초 자동 반복 재생하는 동영상 설정이 가능


이들 기능은 오늘부터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검증을 실시하고, 이용 가능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을 하는 이유는 시각적으로 사용자의 흥미를 끌어 사용자를 떠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입니다. 경쟁 SNS인 트위터와 스냅챗에서 동영상을 이용하는 변화를 동일하게 페이스북에도 적용한 것입니다.



또한 Facebook은 사용자 프로필의 존재감을 높이려는 생각입니다. 사용자들이 모든 SNS의 거점을 페이스북으로 생각하게 만들려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편집기능을 이용하게 된다면 더욱 충성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변화로 사용자에게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광고 사업과 같은 사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타게팅 광고가 더욱 효과적이게 되리라 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7초 동영상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7초 동영상으로 설정 가능


이제 프로필 사진으로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녹화 버튼을 눌러서 최대 7초까지 음성을 넣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동영상은 음성이 없는 상태에서 자동으로 나옵니다. 클릭하면 음성도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얼굴 사진은 마치 해리 포터에 등장하는 신문의 인물 사진과 비슷합니다. 자동으로 움직이니까요.



다른 기능으로 프로필 부분에 최대 5장까지 주요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쉽게 알릴 수 있는 겁니다. 자신의 애완동물이나 취미 등을 올려도 되겠지요.


임시적으로 나타나는 프로필 사진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몇시간, 며칠, 몇주일이 지난 후에 이전 사진에 돌아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이벤트를 위해 임시적으로 사진을 올렸다가 시간이 지나면 원래 자기 얼굴로 돌아갈 수 있는 겁니다.



자기 소개와 공개 설정도 변화가 있습니다. 프로필 페이지의 상부에 있는 기본 데이터 및 프라이버시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새로 100글자 내의 자기소개 란에 경력 등의 설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곳을 공개로 설정하면 모든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면서 다른 방문자에게 자신이 누구라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친구를 맺을지 아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 디자인도 개선했습니다. 모바일을 우선시 하는 디자인을 구축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이 크게 표시되며 화면의 중앙에 배치하고 됩니다. 모바일 시대에 맞추어 디자인에는 계속 변화가 있을 듯 싶네요.


스마트홈 시장을 바꾸는 삼성 스마트싱스 SmartThings

깃허브(Github)의 프로그래밍 코딩 언어 인기조사 결과 - 오픈소스의 승리

페이스북이 정상급의 공립학교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목적은?

해외생활 하는 사람이 당장 블로그 해야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