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에 천재처럼 두뇌를 활성화시키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10. 10. 09:07 Study

인간의 두뇌는 전세계 컴퓨터를 모두 합친 것보다 더 파워풀합니다.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면 정말로 대단한 힘을 발휘합니다.


게다가 이렇게 훌륭한 머리를 활용하는 방법은 믿어지지 않을만큼 간단하고는 사실이 최근 연구로 밝혀졌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서는 이러한 두뇌 능력을 발전시키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최근 진행한 연구입니다. 잠자리에 들어가기 직전에 '자신의 과제'에 집중하게 하면, 인간의 뇌는 최고의 답을 찾아내어 꿈을 통해 해답을 알려줍니다.


5분만에 천재처럼 두뇌를 활성화시키는 방법


천재의 두뇌로 활성화시키는 5분의 간단한 방법


어쩌면 그럴듯하고 아니면 농담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꿈에서 해답을 찾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도 있죠. 반대로 그렇게 잠을 자면서 모든 일이 해결되면 너무나 간단하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믿기지 않는 면이 있지만 이러한 내용은 모두 사실이라고 합니다. 사실 역사를 살펴보면 아주 중요한 과학적 발견은 꿈에서 찾아낸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다음과 같은 예가 있습니다.




많은 천재가 꿈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얻어 최고의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예를 들면 끝이 없을 정도입니다. 살바도르 달리, 크리스토퍼 놀런, 폴 매카트니, 에드거 앨런 포, 니콜라 테슬라 등도 그러한 천재로 손꼽힙니다.


그런데 이러한 방법은 일반인들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글을 쓰거나 아이디어를 내야 할 때, 아무래해도 좋은 생각이 안날 때 활용하면 됩니다. 그럴때 소파에서 5~10분만 잠깐 자면 됩니다. 고민하다가 잠들고 이어서 깨어나면,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얇은 잠만이 아니라 밤에 자는 깊은 숙면도 효과적입니다. 중요한 것은 잠에 빠지기 전에 문제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꿈 속에서 최고의 대답을 들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창조적 작업이 필요한 작가, 예술가, 과학자에게도 유용하지만,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찾아야 하는 기업가에게도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