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없는 유료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Posted by 아디노
2015. 11. 7. 09:09 Tech

유튜브가 광고 비표시, 동영상의 오프라인 재생,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한 유료서비스 'YouTube Red'를 정식 발표했습니다.


서비스 등록자의 YouTube에서 광고가 사라지는 것만이 아니라 인기 유튜버의 프리미엄 영상을 시청하거나 Google Play Music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튜브 레드의 주요 특징은 3가지입니다.


1번째는 광고 없이 온갖 영상을 보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월 9.99달러로 회원 등록을 하면 동일 계정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모든 화면에서 YouTube Red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없는 유료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광고 없는 유료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새로운 서비스 YouTube Red가 어떤 것인지 자세히 설명하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위 영상에서도 나오는데요, 2번째 특징은 오프라인 재생이 가능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미리 마음에 드는 영화를 다운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나 통신료에 신경쓰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3번째는 백그라운드 재생이 기능하게 되었다는 것이겠죠. YouTube에 올라오는 음악, 비디오, 리믹스 등을 BGM 대신하여 재생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을 YouTube앱으로 재생하다가 다른 앱으로 전환하면 재생이 정지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 레드 회원이 되면 동영상의 배경 재생이 가능합니다. 앱을 바꾸더라도 음성은 계속 나오게 됩니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이렇듯 광고 숨김, 오프라인 재생, 백그라운드 재생의 3가지가 가장 주요한 특징입니다.


또한 TV, 스마트폰, PC와 같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YouTube가 제공하는 게임실황 라이브 서비스 'YouTube Gaming'이나 새로운 서비스 'YouTube Music'에서도 동일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또한 2016년부터 고수입 YouTuber 세계랭킹 1위를 차지한 PewDiePie 등의 인기 유튜버는 'YouTube Red'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날 컨텐츠의 제공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광고 없는 유료서비스 유튜브 레드


아울러 회원이 되면 3500만곡 이상의 음원을 들을 수 있는 Google Play Music의 회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현재 Google Play Music의 회원이라면 YouTube Red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YouTube Red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미국에서 2015년 10월 28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다른 나라와 지역에 대해서는 이용 가능하도록 준비중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