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가 자신의 이야기에 지루해하는지 파악하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11. 12. 09:08 Life

누군가와 말하다가 어쩌면 지금 이 사람이 지루해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라고 걱정하신 경험 없으신가요?


상대와 상관없는 이야기를 장황하게 말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사람들은 지루한 경우에 하기 쉬운 보디랭귀지가 있습니다.


가령 여자친구와 식사를 하면서 스타워즈 영화 이야기를 신나서 말하고 있다면, 어느 순간 내 이야기에 상대가 정말로 흥미를 가지고 들었는지 궁금해집니다. 그냥 예의상 참아준 것인지도 모르니까요.


이렇듯 사람들은 재미없는 말에도 참고 듣는 경우가 있어요. 문제는 그렇게 듣고 나서 결코 좋은 소리를 안한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이왕이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겠죠.


상대가 자신의 이야기에 지루해하는지 파악하는 방법


자신의 이야기에 대해 다시 살펴보자


이렇듯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 속을 숨기고 그냥 들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대화를 한다면 서로 좋은 관계가 되지 못합니다.


그러니 상대에게 재미있게 말을 걸기 위해서는 앞에 있는 사람이 하는 대답이 아니라 보디랭귀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무의식중에 단서를 줍니다. 대화를 잘하는 사람은 말을 하면서도 상대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잘 살피는 사람입니다.


상대가 지루해 하는지 파악하는 방법


상대가 다음과 같은 동작을 할 때는 대화를 끝내고 싶어하는 증거이므로 조심합시다. 예를 들어 시계를 보거나 스마트폰에서 시간을 확인하고 갑자기 답변이 무성의해집니다.


화제에 대해서 세세하게 말하지 않고, '아, 그냥 그래'와 같이 말하죠. 그리고 마치 움직이기고 준비동작을 취하듯이 몸이 약간 경직됩니다. 특히 발의 위치에 주의하세요. 상대의 발이 당신 쪽을 향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어하는 강렬한 사인입니다.


이렇듯 사소하지만 중요한 사인을 알아채고 적절히 대화 주제를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바디랭귀지를 다 다루지 못하지만, 중요한 것은 재미가 없으면 몸은 다른 곳으로 떠나려는 태도를 취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몸짓은 누구나 본능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약간의 훈련만 하면 되죠. 정말로 중요한 것은 평소에 그러한 동작을 하는지 유심히 살피는 훈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