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폴더 아이콘을 원하는 이미지로 바꾸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11. 30. 09:09 Tech

아직 기본 폴더 아이콘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것도 나쁜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특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밋밋한 기본 모양이 아니라 특별한 그림을 적용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윈도우 폴더 아이콘을 만들어 보세요. 각자 다르고 차별하되게 사용자 정의로 다른 그림을 이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아이콘에 사용될 이미지를 찾아야 합니다. 자신이 직접 그림을 그리면 더욱 좋겠죠. 미술 관련 재능이 있다면 그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멋진 이미지를 찾아서 포토샵 등으로 보기 좋게 수정해야 충분합니다.


윈도우에서 폴더 아이콘을 원하는 이미지로 바꾸는 방법


윈도우에서 폴더 아이콘을 원하는 이미지로 바꾸는 방법


아무튼 자신만의 폴더 이미지가 만들어졌다면 다음 단계로 갑시다. 사용할 그림을 많이 준비했다면 더욱 좋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다르게 정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영화, 게임, 공부, 업무와 같은 카테고리마다 다르게 적용하면 되겠죠.


찾은 이미지를 정사각형인지 확인합시다. 예를 들어 픽셀 크기가 256×256, 512×512 등과 같이 되어야 겠죠. 포토샵으로 모양을 정리합시다.


그리고 이미지를 'ICO'의 형식으로 만듭니다. 검색하여 발견한 이미지의 대부분은 PNG 형식입니다. 아니면 JPG도 있죠. 이를 온라인 ICO 변환기를 사용하여 포맷을 변환해야합니다. Bit depth는 32bit로 합니다.


그리고 새로 생긴 ICO 파일을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전용 폴더를 만들어두면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폴더 아이콘을 변경합니다. 폴더를 오른쪽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탭에있는 '아이콘 변경'을 선택하고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사용할 아이콘을 찾아서 OK를 클릭합니다.


이제 폴더의 아이콘을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하였습니다.


구글 검색 정확도를 향상시킬 인공지능 랭크브레인(RankBrain)

매일 2시간 SNS 쓰는 청소년은 심리적 고통이 크다

스냅챗(Snapchat) 하루 동영상 시청 횟수가 60억 뷰, 페이스북에 근접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어떻게 웃는지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