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도 높이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12. 9. 09:04 Life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사람을 가끔씩 만나게 됩니다. 타고난 자질 때문일지 모르겠지만 솔직히 너무 부럽습니다. 성공적인 경력을 이어가려면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타인을 판단하지 않는다


아무도 남에게 판단받고 싶지는 않아요. 그래서 되도록 남을 비판하지 않도록 합시다.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말고 데이터나 결과에 근거하여 합리적인 결정을 합시다. 누구든지 자신의 잣대로 판단하여 다른 상대에 대해서는 나쁜 인상을 갖는 일은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감정에 의해 부정적인 말을 하면 그러한 공격은 자신에게도 돌아옵니다. 그렇기에 꾹 참고 타인을 색안경 끼고 보지 않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남들에게서 높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호감도 높이는 방법


호감도 높이는 방법


2. 개인적인 일을 이야기하세요


더 약해져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인 것을 말하기 무서워하지 말고 좋거나 나쁜 일로 당신을 드러내세요. 다만 아주 중요한 것은 말하지 마세요. 항상 멋진 외모와 단정한 태도도 좋지만 가끔씩은 허술한 면을 보이면 다른 매력으로 나타납니다.


3. 철저히 듣는 입장이 됩시다


대화를 하면서 상대가 자신의 일을 더욱 말하도록 질문하고 용기를 줍시다. 당신의 호감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람은 누구나 듣는 것보다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지도 모릅니다. 자신이 말을 잘하는 연습을 하는 것보다 잘 들어주도록 힘쓰는 것이 호감도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어떤 사람도 자신에게 흥미를 가지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에는 쉽게 호의를 갖게 됩니다.


4. 기억합시다


기억하기 위해서는 잘 듣는 입장이 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중요한 일은 기억합시다. 생일이나 중요한 기념일 등은 기억합시다. 페이스북으로 생일 축하를 하면 좋지요. 본인에게 중요한 것은 똑같이 다른 사람에게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기억하고 축하하는 사람에게 신뢰감을 갖게 됩니다.


5. 심각할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어요


웃고 농담을 하며 즐깁시다. 마음을 가볍게 가집시다. 성실하게 대응하는 것은 물론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웃으며 편하게 상대를 대할 필요가 있어요. 타인을 편하게 대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