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의 커피 머그컵을 매일 세척 안해도 되는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6. 11. 13. 11:21 Health

커피를 마실 때에 머그컵을 매번 씻는 것이 귀찮다고 생각되는 사람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사실 작장의 커피 잔을 매일 씻을 필요는 없습니다. 어제 사용하고 마른 커피 자국이 있는 컵을 새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WSJ)에 따르면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머그 잔을 매번 씻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 컵을 다른 사람과 같이 공유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직장의 커피 머그컵을 매일 세척 안해도 되는 이유는 타인과 같이 사용하지만 않으면 건강에 문제 없기 때문입니다.


전염병 전문가 Jeffrey Starke는 이러한 내용을 WSJ에 기고했습니다. 커피 컵은 안쪽도 바깥도 세균 투성이지만 그러한 세균은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고 하네요.


직장의 커피 머그컵을 매일 세척 안해도 되는 이유


직장의 커피 머그컵을 매일 세척 안해도 되는 이유


씻지 않은 커피 잔을 살펴보면 물론 세균이 발견되겠죠. 하지만 그 대부분은 컵을 이용한 사람에게서 나온 세균입니다. 그래서 문제가 덜하다고 하네요.


다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당연히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자신의 컵을 자신만 사용한다는 가정이 중요합니다. 누군가와 공유하고 있다면 머그 잔에는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의 세균도 있게 되기에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또한 이외에 주의해야할 점이 더 있습니다. 커피에 설탕과 크림을 넣는 사람은 곰팡이가 날지도 모르기 때문에 컵을 씻어야 한다고 하네요. 특히 주말이 지난 후 월요일에는 조심해야죠. 즉 블랙으로 마시면 문제 없다는 결론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