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와 콘텐츠 마케터가 카피라이터로 부터 배워야할 몇가지

Posted by 아디노
2014. 6. 21. 23:17 Blog&SNS

콘텐츠 마케팅이 인터넷에서 광고를 하기 위한 가장 좋은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블로거들은 그러한 체계화된 수단을 기존의 카피라이터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비슷한 경우가 많거든요.



이에 아래에서 몇가지 카피라이팅을 기반하여 몇가지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1.  제목은 정말 중요해요.


제목과 헤드라인이 별볼일 없으면 내용은 읽히지도 않아요. 인터넷으로 콘텐츠를 파는 입장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요. 비록 맨 앞의 제목이 뒤에 있는 본문을 보완해 주지는 못하지만 독자들에게 기대감을 갖게는 할 수 있어요. 또한 SNS 등으로 공유가 되었을 때도 짧은 어구 내에서 쉽게 관심을 갖고 읽게 해줍니다.



2. 흥미로운 문장을 쓰세요.


글쓰기를 좋아한다면 단어에 대해서도 많이 아실꺼에요. 말장난이나 농담을 하는 것을 즐기셔야 해요. 독자들도 이를 좋아합니다. 영리하게 단어와 문장을 다루세요. 하지만 너무 복잡하게 써놓으면 대중들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어요. 적절한 수준의 말장난은 글이 흥미롭게 읽히게 합니다.



3. 자신만의 자료를 모으세요.


여러 페이지에 걸쳐 재미없는 정보만을 주고 있나요? 독자들에게 재미를 주면서 그들이 배울 수 있는 정보를 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랜 기간에 걸쳐 자신만의 자료를 모아놓아야 합니다.



4. 자신만의 연구를 하세요.


훌륭한 카피라이터는 계속 연구를 거듭합니다. 제대로된 결과를 얻기까지 계속 파고드는거죠. 만약 콘텐츠에 대해 권위있는 글을 쓸려면 해당 주제에 대해 정말로 집요하게 공부해야 합니다. 깊게 파고드세요.



5. 목말라하는 청중을 찾으세요.


모든 사업에서 필요한 가장 기본적 요건은 기술이나 입지조건이나 가격이 아니라 바로 그 상품을 원하는 대중입니다.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블로그에서는 말하려는 내용을 들으려는 독자들이 바로 그 상품을 원하는 대중입니다. 따라서 그들이 무엇을 궁금해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6. 지금 진행되는 상황을 파악하세요.


직접적인 광고 문안을 쓰게되는 이유는 특별한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븍정 행동을 하게 만들려는 이유도 있죠. 그렇게 만든다면 성공한 것입니다. 콘텐츠를 다루는데 있어서도 몇가지 실험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독자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계속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반응을 시험할 목적으로 글을 쓰지는 마세요.



7. 지루하게 만들지 마세요.


진실을 말해야 하나 진실을 흥미롭게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지루하다면 상품을 구매하지 않을 겁니다. 흥미로워 보여야 행동합니다. 개인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해야 합니다. 독자가 읽기 편해야 하며 유머와 논란거리가 있어야 합니다. 우스꽝수럽게 관심을 끌지 말고, 훌륭한 조언과 내용을 더 재미있고 읽기 쉽도록 전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