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쓰기 위한 4가지 조언

Posted by 아디노
2013. 8. 31. 17:25 Work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글을 써서 책을 쓰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과연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제목과 목차를 생각하고 본문을 제대로 쓸 수 있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하지만 먼저 간단한 것 부터 시작한다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1. 먼저 가지고 있는 것에서 시작하세요.


어떤 주제로 글을 쓸지 고민이 많은데요. 먼저 자신아 잘 알고 쓸 내용이 많은 것부터 시작해야겠죠. 자신의 주위에서 있었던 재미있는 내용을 정리해 보세요. 읽었던 책의 내용을 다시 생각해 보거나 여행을 했던 기억을 떠올려 보세요. 뭔가 떠오르는 것이 있다면 그것부터 쓰면 됩니다.


2. 시간을 사용하세요.


처음 글을 쓰기 위해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경험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글을 쓰기 위해 앉아 있는 것은 스트레스를 가져오기에 곧 인터넷을 하거나 다른 재미있는 일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하루에 30분 씩이라도 꾸준히 글을 쓰게 되면 점점 익숙해 집니다. 시간계획을 세워서 정기적으로 글을 쓰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3.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세요.


바로 쓰기 시작해야 합니다. 글을 쓰기 위해 글의 구조를 잡고 아웃라인을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런 일로 인해 글 쓰는 일에 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글을 쓰기 시작해야 합니다. 쓰다보면 속에 있는 이야기들이 나올 것입니다.


4. 아는 사람의 도움을 받으세요.


쓰고 있는 글을 읽고 조언을 줄 사람이 있으면 좋습니다. 전문가이든 일반인이든 글을 읽고 도움을 주고 동기부여를 해준다면 정말 좋겠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글을 쓰는 가장 단순한 과정을 미리 정립해 놓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부가적인 장애물이 있다면 글쓰기는 매우 힘든 일이 됩니다. 정해진 시간에 정기적인 계획 하에서 편하게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쓰기 시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