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의 운동이 행복하게 만드는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4. 8. 8. 15:32 Health

규칙적 운동이 정말로 도움이 될까요?


솔직히 우리는 하루 30분의 운동이 

몸에 좋다는 말을 잘 믿지 못합니다.


잘 모르는 사람도 걷기 같은 심폐 운동을 하면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활동적인 삶을 살도록 도와주며, 

신체적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하지만 규칙적인 운동은 이런 효과를 넘어 정신적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정신과 육체의 건강은 어느 정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의 뇌는 이를 스트레스로 인지합니다. 따라서 몸을 보호하기 위해 화학물질을 내보내는데 이것이 우리를 평온하고 만족감을 느끼게 합니다. 동시에 엔돌핀이 나와서 스트레스를 이기게 합니다. 


운동


그러면 우리의 마음은 어떻게 변할까요?


먼저 기분이 좋아집니다. 인생에 대해 더 긍정적인 관점을 가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문제와 도전에 맞서 싸울 힘을 얻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이길 능력을 키우는거죠.


활기찬 에너지를 갖게 됩니다. 침울하게 되면 무기력하게 바뀝니다. 하지만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의 에너지가 높아집니다. 스태미나가 향상되고 매일 하는 업무가 쉽게 느껴지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체형이 좋아집니다.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외형이 바뀌면 기분도 달라집니다. 자신감이 향상되는거죠. 


질병을 이길 저항력을 키웁니다. 점차 나이가 들면 아픈 곳이 많아집니다.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 등이 문제가 됩니다. 물론 나이가 많아지기에 생기는 자연스런 현상이지만 육체적 운동으로 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30분의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위에서 말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더욱 활기찬 삶을 살 수 있어요. 자신감과 행복을 즐기시길 바래요.~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건강한 하루를 보내려면

지금 당장 시작하는 간단한 스트레스 퇴치법

스트레스를 이기고 불안감과 염려를 극복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