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모든 문제를 말하지 마세요.

Posted by 아디노
2013. 9. 12. 21:05 Work

사람들에게 모든 문제를 알려 주지 마십시오. 그들이 당신을 위해 걱정해 주리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당신을 판단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약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문제를 스스로 정리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불쌍하게 보이지 마세요.


우리의 많은 용어중에 "스스로 돕는다(자조)"와 "개인적 성장"은 호환 될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우리에게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진 것처럼 보입니다. 마치 우리가 TV에서 주인공의 어깨에 앉아있는 작은 인형들처럼 외양은 비슷해 보이지만 서로 반대로 느끼죠. 한쪽 어깨에는 천사가 있다고 가정하고 다른 어깨에는 악마가 있다고 생각하면 되요.


실제하든 상상을 하는 것이든 어떤 선천적 결함을 고치려 드는 것은 강박관념에 가깝습니다. 우리 자신을 개선하면 인생이 행복해 진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되면 뭐 어떻습니까.


또한 우리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좋은 길을 따라 가고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일을 진행하면서도 더 다른 길로 가려는 욕구도 있습니다. 지식을 넓히며 기술을 향상시키고 건강하게 몸을 만들고 긍정적인 행동을 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차이는 우리의 인생 여정을 어떻게 인식하는냐에 따라 우리의 태도와 행동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해 나쁘게 느끼면 변화에 저항합니다.비판하고 비난나고 판단은 그래서 안좋습니다. 대개 우리는 우리 자신을 심판하도록 만드는 사람일지 모릅니다. 성취와 달성의 행복한 기분을 나타낼 때 우리는 변화를 받아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