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이 절대 깨지않는 13가지 규칙

Posted by 아디노
2013. 10. 25. 12:00 Work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깨지 말아야할 규칙이 있습니다. 삶은 원칙에 의해 지배받습니다. 이러한 원칙이 우리를 위대하게 해줍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살펴보면 13가지 규칙을 알 수 있습니다.


1.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세요. 그들을 판단하지도 마세요. 그들의 인생 여정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다른 사람이 되려는 시도를 멈추세요. 우리는 자신만의 삶의 목적이 있습니다. 자신을 돌아보고 줗은 사람이 되어야죠.


2. 느끼는대로 행동하지 마세요. 반대로 느끼고 싶은대로 행동하세요.

행동이 느낌을 앞서갑니다. 우울하면 행복하듯이 행동해보세요.


3. 과거의 일에 평안해지세요. 그일은 지금 당신을 해치지 못합니다.

과거에 했던 자신의 실수를 용서해야합니다. 용서는 전진을 위한 첫단계이며 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만 할 수 있습니다.


4. 빠르게 부자가 되게 해준다는 광고에 대답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빠르게 부자가 될리 없거든요.

유산을 받거나 로또에 당첨되지 않는한 쉽게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없습니다.


5. 당신 자신이 모든 일을 할 수는 없어요. 도움을 받을 길을 찾으세요.

성취도가 높은 사람은 영향력이 큰 사람입니다. 영향력의 수준이 대부분의 일에서 성공 여부를 결정합니다. 의미있는 관계를 맺으며 다른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도록 도우세요.


6. 다른이가 가진 것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그들이 어떻게 그것을 가졌는지 모르고 있잖아요.

반짝이는 모든 것이 황금은 아니라고 하잖아요. 다른 사람이 그가 가진 것을 얻기위해 어떠한 비용이나 수고를 지불했는지 당신을 몰라요. 힘들었을거에요.


7. 무언가 좋게 말할 수 없다면 말하지 마세요.

훌륭한 사람은 무언가 말해야 한다는 이유만으로 말하지는 않아요. 말할 무언가가 있기에 말하는 겁니다. 자신의 혀에 조심하세요. 적게 말하고 많이 듣는 연습을 합시다.


8. 자신의 편안한 영역을 벗어나서도 평안을 누리세요.

무언가 겁나는 일을 시도해보세요. 조금씩 발전할꺼에요.


9. 다리에서 뛰어 내리려고 한다면 얼마나 물이 깊은지 분명히 알아야해요.

결정을 내리기 전에 그 결정으로 인해 치뤄야할 가격을 결정하세요. 직장이나 학교를 그만두고 자신의 사업으로 성공한 사람이 많죠. 하지만 자신이 그런 선택을 할때는 그런 성공의 대가가 무엇이 있는지 따져보세요.


10. 변화가 가능할 때에만 바꾸세요.

바꾸고 싶은 모두를 바꿀수 없어요. 얼마나 그 일이 중요하든 어떤 때는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는 것이 나을 수 있어요. 다음 세대가 그 변화를 하기를 기다리세요. 변해야 하는건 언젠가 바뀌죠.


11. 다른 사람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는 당신에게 의미없어요.

누군가 당신에게 무언가 말한다면 무시하세요.


12. 양쪽 다리로 강의 깊이를 시험하지 마세요.

이는 중요합니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고 하잖아요.  인생에서 위험을 분산시켜야 해요. 위험을 견뎌야 하지만 미리 위험을 계산하는 것이 안전해요.


13. 정직은 매우 비싼 선물입니다. 값 싼 사람에게서 기대하지 마세요.

이는 워렌 버핏의 지침의 하나입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알 수 있죠. 빨리 배울수록 좋아요. 다른 이에게서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세요. 아주 소수의 사람만이 진정한 보물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