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랭귀지와 태도를 향상시키는 비밀

Posted by 아디노
2013. 11. 1. 15:51 Life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바디랭귀지를 잘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 태도가 건성이어서 문제가 되는 사람이 있죠. 바디랭귀지는 다른 이가 당신을 볼때 처음 알게 되는 정보입니다. 따라서 이에 대해 공부하고 개선하면 면접 등에 도움이 됩니다.



1. 미소.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의 기본적 얼굴을 모릅니다. 대개 노려보고 있죠. 그래서 미소를 띄려 노력해야 합니다.


2. 팔짱을 푸세요.

두 팔을 교차시키는 모양은 자신이 혼자 있고 싶거나 화가 났다는 신호입니다. 팔을 푸는 것은 다른 이와 자신에게 지금 상황이 편안하다는 메시지를 주는거에요.


3. 적절하게 눈을 마주치세요.

상대의 영혼을 응시하는 것과 관심을 주지않는다는 두가지 태도에 대해 적절히 균형을 맞추세요.


4. 똑바로 앉거나 서세요.

몸을 구부리는 것도 자기자신을 보호하고 있다는 신호를 타인에게 주는거에요.


5. 어깨의 긴장을 푸세요.

어깨의 모양에도 균형이 필요해요. 높으면 신경이 날카롭다 보이고 낮으면 슬프거나 자신감 없어 보이죠. 중간에 위치하도록 해보세요.


6. 척추와 목을 곳곳이 하세요.

목이 앞으로 나오면 상대를 곤란하게 합니다. 자신보다 키가 작은 사람을 앞에 두고도 등뼈는 바로세워야 해요.


7. 자신의 공간을 확보하세요.

자신의 공간이 펴져있다는 상상을 하세요. 두 발을 모으지 말고 벌리고 서세요. 한 팔을 엉덩이에 대도 좋죠. 비록 키가 작더라도 자신감 있다는 느낌을 상대에게 줍니다.


8. 같이 대화하는 상대와 같은 행동을 합니다.

이른바 미러링은 상대가 우리를 좋게 여기거나 비슷한 부류라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9. 바닥을 응시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의 눈 근처를 봐야합니다.


10. 말하는 속도를 늦추세요.

말하는 속도는 신경이 날카로운 척도입니다.


11. 심호흡을 하세요.

긴장된 신경읗 가라앉히고 여유를 가지는 확실한 방법이죠


12. 자신의 목이나 얼굴을 만지지 마세요.

자신을 보호하거나 신경이 날카롭다는 신호입니다.


13. 상대가 말할 때 고개를 끄덕이세요.

상대의 말을 듣고 있다는 긍정적 바디랭귀지 입니다.


14. 발끝으로 가리키세요.

대화 상대방을 향해 발끝을 향하게 하세요.


15. 목소리를 낮추세요.

깊은 목소리가 더 진지하게 들립니다.


16. 손가락들을 모으세요. 또는 하지 마세요.

손가락을 뾰족하게 모으면 누구에게는 자신감있게 보이나 어떤이에겐 부자연스럽게 보입니다.


17.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세요.

어떤이는 가까이에서 말하는 사람을 편안하게 느낍니다. 하지만 중요한 사항은 자신의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주의를 집중한다는거죠. 당신 이야기를 듣기 위해 몸을 기울이면 가까이 가세요. 뒤로 물러나면 절대로 가까이 가지 마세요.



바디랭귀지는 다른 사람이 당신을 인식하는 중요한 수단이에요. 전반적으로 긴장을 풀고 자신감 있게 보여야 합니다. 긍정적인 관심을 받도록 해야합니다. 위의 사항들을 바로 실천해 보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