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멀리 날아간 종이비행기 접는법 (기네스 기록 보유자의 비법)

Posted by 아디노
2014. 12. 8. 22:15 Culture

세상에는 희한하고 다양한 기네스 기록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세계에서 제일 멀리까지 날아간 종이비행기의 기록은 무려 약 69.14m입니다. 226피트 10인치입니다. 정말 대단하죠.



그런 기록을 세운 팀의 웹사이트(The Paper Airplane Guy)와 유튜브에는 기록을 수립했던 모습과 종이비행기가 접는 법이 해설되어 있습니다.



팀의 멤버는 2명입니다. 종이비행기를 만드는 사람은 아래 사진의 왼쪽의 John M. Collins이며, 실제로 날리는 역할은 오른쪽에 있는 Joe Ayoob입니다.


Ayoob는 미식축구의 대학 리그에서 뛴 선수이며, 이번에 세운 기록에서 던지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종이비행기



69미터가 넘는 세계기록을 세우는 모습은 아래의 유튜브 영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종이비행기를 설계한 Collins의 접는법 사범은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특수한 방식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세밀한 작업이 인상적입니다. 접는 위치라든가 위치 조정 등이 아주 정밀합니다.




설계자인 Collins는 세계기록을 달성한 후에 약속대로 비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예 동영상으로 공개하였습니다.


준비물은 A4용지 1장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비행기 만드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손이 아니라 플라스틱 주걱(훼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아주 정확한 위치로 접기 위해 미리접고 다시 펴고를 반복하네요. 그럼 직접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정확히 어떤 말인지는 몰라도 됩니다. 실제 손동작을 보시고 따라 하시면 될 듯 싶네요.


스타워즈7 최신 동영상 예고편 드디어 등장!

뉴욕 웨스트사이드 허드슨 강에 공중 공원을 건설한다

공중에서 쌓기에 도전하는 호버크래프트! 테트리스와 젠가를 합친 신기한 균형잡기

레고로 재현되는 그리스 신화의 세계

바티칸 도서관이 귀중한 4000권 고대 사본을 디지털화 하여 무료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