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빼미형의 사람이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한 5가지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1. 13. 22:39 Health

타고난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면 가능한 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올빼미형의 습관을 최대한 활용하여 아침형 인간을 모든 면에서 우대하는 사회에 맞서 제대로 일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침형 특성부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분명히 말해 두고 싶은 것은 7시가 아니라 6시에 일어나더라도 더 성공하거나 행복하게 되거나 건강해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자신만의 계획, 생활 일정, 직장 등에서 좋은 결과를 내려면 가능한 일찍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주는 조언은 24시간의 생리학적 주기를 조정하여 일찍 일어나는 종달새형 부분을 끌어내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1. 양질인 수면을 가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급인 수면시간을 충분히 갖고 있지 않아요. 얼마나 잠이 필요할지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취침 전에 최소 2시간 이내에는 식사, 운동, TV, 컴퓨터 화면을 보지 않아야 합니다. 명암을 최대한 줄이고 자신의 신체 리듬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페인을 밤 10시 이후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도 포함됩니다. 불면증이나 수면 무호흡증 등의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는 경우는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받는 것이 필수입니다.


아침형 인간


2. 건강한 아침 습관을 만들다.


알람이 울린 뒤에도 자거나 일어나는 것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거나, 일어나자마자 Facebook의 피드를 체크하거나, 늦잠을 잔 사람처럼 급히 화장실에 먼저 들어간다면 별로 좋지 않습니다. 건강한 아침이 되려면 마음 편하게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일 쓰는 스킨 케어 크림을 하고, 아침에 제일 먼저 마시는 음료로는 커피가 아닌 따뜻한 차나 물이 좋습니다. 커피가 마시고 싶으면 일어난 후 30분 지나서 마시면 됩니다. 벨이 반복해서 울리는 snooze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일어나도록 합시다.


3. 아침 10시 이전의 업무 목록을 만든다.


종달새형 사람은 흔히 다른 사람이 겨우 직장에 도착 때까지 많은 것을 끝마쳐 놓습니다. 자신의 작업에 우선 순위를 매깁시다. 무엇을 절대로 먼저 끝내야 하고 또한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겠죠. 아이의 등교를 챙기는 것인지, 고객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대응하는 것인지 자신에게 중요한 일을 생각해 봅시다. 10시까지 끝내는 일이 많을 수록 좋아요. 이렇게 하면 오후에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밤이 끝나기 전에 최대한 많은 일을 한다.


많은 간단한 작업이나 일을 하다가 남겨두고, 아침이라는 하루의 가장 바쁜 시간에 하는 경우는 없나요? 그날에 입을 옷을 고르는 것이나, 가방에 물건을 준비하는 일이나, 접시 정리 등은 모두 전날 밤에 마무리 해야 합니다. 저녁에 소파에 누워 TV를 보면서 보내는 것보다 다음날 준비를 하는 것이 의미있는 시간활용 방법입니다.


5. 잠 자기 전에 샤워를 한다.


아침에 샤워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잠 자기 전에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면도, 등을 합시다. 아침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샤워나 목욕은 몸의 긴장은 풀어서 잠이 잘 자도록 만들어 수면에 도움도 됩니다.


운동의 지루함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5가지 조언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 조작하면 목과 등뼈에는 30kg 가까운 무게가 가해진다

숙면 취하기 위해 머리 속에 있는 불안을 줄이고 글쓰기로 내보내는 습관

겨울철 건강 유지하고 사무실에서 활동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3가지 방법

두뇌를 나쁘게 하는 바이러스에 사람이 감염된다는 연구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