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머리를 식히고 휴식하려면 정신을 멍하게 방황하게 해야

Posted by 아디노
2015. 3. 17. 07:07 Health

살다보면 아주 머리 아픈 일이 있습니다. 때로는 직장이나 업무를 떠나고 싶어집니다. 그러한 시기가 왔음을 우리 두뇌는 알고 있습니다. 휴식을 가져야 집중력을 되찾고 더 생산적으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적으로 머리를 식히기 위해서는 요령이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사고력을 완전히 되살리고 보다 효과적인 휴식을 얻기 위해서는 주의력이 필요한 모든 활동을 피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실제로 휴식 방법에 따라서는 상당한 주의력을 필요로 하는 것도 있습니다. 거리를 걸을 때에도 주위에서 벌어지는 온갖 일에 섬세하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신을 완전히 이완시키지 못하고 뇌를 완전히 편안하게 만들지 못합니다.



유명한 심리학자 대니얼 골먼은 자신의 저서 "Focus: The Hidden Driver of Excellence"에서 정신을 멍하게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주의력의 회복을 위해서는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휴식


공원과 숲을 걸을 때는 무언가에 주의할 필요는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자연 속에서 지내면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몇분이라도 좋으니 공원이나 숲 길을 산책해 봅시다. 주위의 풍경과 하늘의 구름과 동식물이 만드는 멋진 환경이 좋습니다.

무언가 노력을 해야하는 노력을 최대한 억제하여, 에너지를 충전하고 주의력과 기억력을 복원하고 인지력을 개선시킵니다.


건강의 비결은 밤에 일을 안 하는 것

우리를 힘들게하고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는 몇가지

좋아하는 음악을 15분 들으면 집중이 정말 잘되요

뇌의 리셋 버튼을 눌러 창조성을 발휘하는 방법

지금 당장 시작하는 간단한 스트레스 퇴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