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물건을 판매 할 때 가격 설정은 어떻게?

Posted by 아디노
2015. 3. 27. 19:42 Finance

인터넷으로 물건을 파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온라인이나 다른 사이트에 팔 때, 가격 설정은 어렵습니다. 얼마나 가치 있는지 잘 알아보고 산정해야 하겠죠.


1. 가격에 대하여 유연하게 생각하자.


보통 가격은 고정되어 있다고 배워 왔습니다. 물건 값을 재료비에 제조 비용을 조금 더한 것이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사실 객관적으로 정당한 가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금액일 뿐입니다. 사람이 상품이나 서비스 대신에 줄 수 있는 가장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매매에는 이러한 금액이 있습니다.


특정 상품에 대해 천원에 사겠다는 사람이 있고, 반대로 10만원에도 사겠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즉 중요한 점은 판매가에 사겠다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현실적으로 가능한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2. 시장의 관찰에서 시작했다.


자신이 팔려는 제품의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다른 사람들이 비슷한 아이템을 얼마에 파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시장 조사를 하는 것입니다. 기억해 두어야 할 사항은 이것은 판매 희망가격이지 실제 매매 가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전혀 팔리지 않는다면 가격이 떨어지겠죠.


비교해 보아야 할 것은 가격만이 아닙니다. 물건의 상태도 비교해야 합니다. 자신의 상품의 상태에 관해 현실적으로 판단해 주세요. 모든 아이템에 대하여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언급해 주세요. 그에 맞추어 가격을 조금 낮추면 오히려 인기를 얻습니다.


그리고 어떤 종류의 제품은 사람들이 중고로 구매하지 않는 것이 있어요. 양말과 같은 종류는 의류가 아니라 소모품으로 여기겠죠. 팔려고 해봐야 헛수고입니다. 신제품을 사려합니다.


3. 배송비와 제반 경비를 감안한다.


물건만이 아니라 포장과 배송에 드는 비용을 감안해 주세요. 운반되는데 드는 금액도 반영해도 됩니다. 특히 무겁고 커다란 물건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직접 배송해 주면 구매자가 늘게 됩니다. 특히 큰 아이템의 경우에는 그렇습니다. 자신이 운반하게 되면 그에 따른  시간과 기름값을 적성하게 반영하세요.



판매가를 정하는데 필요한 사항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다른 조건들도 잘 살펴보아야 하겠죠. 어디서 팔 것이며 상품 설명을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또한 구매자를 잘 살펴 합리적이며 적절한 가격 이상은 받아야 하겠죠. 너무 싸게 처분하지 않아도 되요.


페이팔(PayPal), 비트코인 지불에 대응한다

10초만에 끝내는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 방법

레고 중에서 기차 셋트의 블럭 당 단가가 가장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