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디지털 디바이스를 쓰면서도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려면

Posted by 아디노
2015. 4. 10. 19:10 Health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저녁이나 밤에 사용한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잠을 잘 자는데 방해를 줍니다.


야간에 디지털 디바이스의 스크린으로 여러가지를 즐기면서도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쨋거나 밝은 화면을 보게 되면 숙면을 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그렇기에 될수록 아무 것도 보지 않고 책을 읽으며 보내는 것이 좋지요. 특히 졸리게 만드는 책이라면 잠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쓰고 싶은 것이 솔직한 마음입니다. 책상 위의 컴퓨터가 아니어도 되니까요. 소파나 침대에서 인터넷을 뒤적거리는 것도 재미이지요. 그렇다면 이러한 신체리듬에 미치는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문제를 감소시키고 싶다면 최대한 작은 화면을 사용합시다. 아무래도 보게되는 빛의 량이 감소합니다. 그외에도 몇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눈에 들어오는 광량을 줄인다는 관점에서 접근하면 됩니다.


디지털 디바이스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에는 그만 끄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밝기를 줄여야 하겠죠. 자동으로 빛의 세기가 조절되는 것도 좋습니다. 요새는 빛을 적절히 필터링 하는 기능을 가진 애플리케이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역시 광량입니다. 특히 망막에 달하는 블루 라이트가 관건입니다. 파란색 빛이 여러모로 안좋습니다. 블루 라이트를 많이 내는 디바이스는 멜라토닌 억제 효과가 높습니다. 또한 망막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주죠.


한밤 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최선책이지만, 그래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노트북과 태블릿 보다는 스마트폰을 잘 조절하여 빛을 줄여서 사용합시다.


컴퓨터 작업으로 지친 눈의 피로를 풀려면

당뇨병을 예방하고 싶으세요? 숙면하고 잠자는 습관을 바꾸세요

다이어트를 해도 체중 감소가 없을 때의 대처법

배 주위의 지방, 복부 비만과 싸우는 방법은 역시 근육 트레이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