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을 창출의 핵심은 아이디어 엄선과 반복이다

Posted by 아디노
2015. 5. 19. 23:37 Study

쉽게 놀라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려면 올바르게 사고하는 방법의 정립이 중요합니다. 사실 여러가지 방해가 많고 일이 산더미처럼 급증하는 직장에서 창조적인 사고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정보와 계기만 있으면 더 효율적으로 일에 몰두할 수 있습니다. 업무 방법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장애물을 극복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창조적 사고를 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뛰어난 결과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세스는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엄선하여 줄이고 다시 새로운 생각을 추가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됩니다. 바로 피카소도 이와 유사한 방법을 활용하였다고 합니다.



생각을 엄선하여 고른다.


혁신은 많은 경우에 복잡성을 줄여서 간단하게 하는 것입니다. 문장을 잘 쓰고 싶다면 글을 절반으로 줄이면 됩니다. 재미있는 강사가 되고 싶다면 간결하게 질문하세요. 좋은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싶다면 간소화합시다.


아이디어 엄선 반복


쓸데없는 것을 절감하고 엄선하는 방법은 모든 일에 추가할 수 있는 강력하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적인 것을 제외하고 줄일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세요.



다시 반복한다.


우리 대부분은 처음에 생각해낸 아이디어를 완벽한 형태로 세상에 보여주기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대한 창조자는 자신 안에서 정답이 나올 때까지 수백법이라도 아이디어를 변화시키는 시도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생각을 되풀이하는 것입니다. 화이트 보드나 노트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은 써보는 것이죠. 자신의 아이디어를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는 되풀이 생각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창조성에 대해 그만 믿어야할 잘못된 신화와 오해

창조적으로 되려면 먼저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자

인간 두뇌는 얼마나 많은 내용을 기억할 수 있는가

독서 시간을 늘리는 간단하고 유용한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