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한 이유와 살을 빼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

Posted by 아디노
2013. 11. 10. 19:00 Health

뚱뚱하신가요? 그럼에도 행복하신가요? 만약 어떻게든 행복하다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살이쪄서 불행하다면 몇가지 살펴봐야 합니다.


아래에서 왜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지 이유를 알아보고 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해야할 일들도 같이 정리하였어요.



당신이 뚱뚱한 이유


1. 아침을 먹지 않는다.


살을 빼는데 성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한 78%의 사람들은 매일 아침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사람 중에서 단지 4%의 사람만이 아침을 안먹었어요. 따라서 아침을 먹어야 하는건 명확해요. 과일과 계란, 채소를 드시고 현미와 같은 통곡물을 드세요.


2. 몸무게를 자주 재어보지 않는다.


체중조절에 성공한 75%의 사람은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체중을 측정했어요. 가벼워지고 싶다면 자주자주 몸무게를 재세요. 이렇게 하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3. TV를 너무 많이 봅니다.


너무 많은 시간을 텔레비전 앞에 있으면 안됩니다. 체중을 줄인 62%의 사람들은 매주 마다 10시간 이하로 TV를 보았어요. 매일로 따지면 2시간이 안되죠. 그정도면 충분한 시간이 아닌가요? 너무 많이 시청하는게 문제에요. 대신에 운동하러 나가세요.

4. 운동을 별로 하지 않아요.


건강한 사람의 90%는 하루에 1시간 이상 운동합니다. 지금 당장 운동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다시 한번 자신의 생활을 돌아보세요.



5. 건강한 음식을 충분히 먹지 않아요.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데요, 뚱뚱한 사람들에겐 먹는 메뉴에 뭔가 문제가 있어요. 건강한 식단을 짜는 것이 좋은 다이어트의 시작이에요. 통곡물과 자연식품과 가공하지 않은 음식을 드세요. 가령 과일과 채소, 견과류와 씨앗류, 올리브오일과 같은 좋은 지방, 통곡물(현미와 같이 깍아내지 않은 곡물) 등을 먹어야 해요.





살을 빼기 위해 해야할 일들


체중을 줄이는 것은 힘든 일이에요.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방식과 자신의 삶의 태도 등이 잘 정립되어야 해요. 이제 필요한 일들을 알아 봅시다.



1. 건강한 목표를 세우세요.


너무 몸이 무거워서 이를 바꾸길 원한다면 가장 먼저 원하는 체중 목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를 노트에 적으세요. 원하는 기한도 적어야겠지요.



2. 자그만 일부터 시작하세요.


중대한 행동변화는 하루아침에 일어나지 않아요. 따라서 한주에 한두개의 목표를 실천하세요. 그리고 점점 넓히는 거죠. 하루에 야채를 5번 이상 먹겠다거나, 이번주에는 2일 이상 운동하겠다는 식으로요. 그리고 매주마다 조금씩 세부목표를 추가하는 거세요.



3. 무엇을 먹었고 얼마나 운동했는지 지속적으로 기록하세요.


다이어트를 지속하고 운동을 계속 하는 최고의 방법은 이를 지속적으로 기록하고 관찰하는 것이에요. 많은 웹사이트와 앱이 있어요. 그것들을 이용해서 기록하세요. 아니면 노트나 다이어리에 기록해도 되고요. 어떻게 하든지 간에 자신이 편하게 기록할 수 있어야 해요. 그렇게 계속 기록하면 많이 도움이 됩니다.



4. 목표를 조절하세요.


매달마다 한번씩은 자신의 목표를 다시 살펴보아야 합니다. 얼마나 전진해 나갔는지 무엇을 달성했는지 알아보세요. 뭔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다면 자그마한 수정을 가해야 합니다. 다른 종류의 운동을 한다든지 음식을 바꾸어 본다든지 해야 합니다. 아마도 뭔가 너무 많이 먹는 음식이 있을지도 몰라요. 살을 뺴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개인마다 잘 되는 방법이 달라요. 개개인의 체질과 성향이 다르니까요. 어떤 방법이 효과적인지 살펴보고 그것을 꾸준히 하면 됩니다.



2013/11/09 - 인간 정신과 인격, 실력이 계속된 학습으로 성장하는 방법


2013/11/02 - 상대의 거짓말을 알아내는 방법


2013/11/01 - 바디랭귀지와 태도를 향상시키는 비밀


2013/09/04 - 바나나에 대하여 알려지지 않은 7가지 좋은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