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바쁜가요? 비정상적 업무 스케줄 속에서 정신을 차리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6. 1. 16:12 Work

항상 바쁜 업무 스케줄 속에서 살고 계신가요? 장시간 노동으로 눈 앞의 놓인 작업을 소화하느라 너무 바쁘신가요? 비정상적 상황에서 온전한 정신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체계적으로 폐기하고 삭제하겠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보통 기업을 개혁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체계적 폐기를 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사업을 정리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개인 차원에서도 작업 스케줄을 관리해야 합니다.


먼저 각각의 활동을 되돌아봅시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현실적으로 냉정하게 볼 때 과연 이번 업무를 오늘 중으로 완료시킬 필요가 있는가라고 스스로에게 물어봅시다. 만약 그럴 필요가 없다고 느껴진다면 바로 작업대상에서 삭제합시다.


비정상적 업무 바쁜 스케줄


비정상적 업무 리스트를 줄이는 방법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을 구분하도록 합시다. 만약 오늘 중에 꼭 끝내야 할 작업이 있다면, 조직 내의 누군가에게 맡길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특히 자신이 하지 않더라도 괜찮은 작업은 위임하여 넘기도록 합시다.


일상적 반복이 없는지 의문을 가집시다. 하루의 모든 활동을 기록하고 각각의 태스크가 자신의 목표 달성에 얼마나 공헌하고 있는지 물어봅시다. 아마 습관적으로 하는 업무를 찾아낼 수 있을 겁니다. 귀중한 시간과 에너지가 실제로 어디에 쓰여지는지 알아내어 새롭게 배분을 해봅시다. 현명하게 바꾸는 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먼저 자기가 잘하는 것을 나열해 봅시다. 1주일 동안의 업무 목록에서 자기가 잘하는 태스크를 골라봅시다. 특별히 잘하는 직무 활동이야말로 자신의 중요한 능력을 보여주는 수단입니다. 성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바쁜 스케줄 속에서 정신을 차리는 방법


주요한 작업을 선별했다면 이것들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면 됩니다. 자신이 매우 잘하는 것이나 자신과 회사의 성공에 큰 변화를 초래하는 능력에 주목합시다. 불필요한 업무를 없애서 얻는 시간과 에너지를 중요한 태스크를 향상하는데 사용합시다.


이러한 활동을 반복하면 됩니다. 가끔 자신의 활동을 재검토하고 폐기하면서 더욱 개선할 수 없는지 재검토해야 합니다. 1년 내내 정기적으로 자신의 활동을 고치도록 합시다. 새로운 변화는 항상 오게 됩니다. 그렇기에 자주 자신에게 중요한 작업이 변하였는지 살펴봅시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모두 하며 살 수는 없습니다.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어떤 활동에 투입해야 하는지 살펴보며 산다면 직장생활과 삶에서 만족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승진으로 업무 책임이 증가되었을 때 대처 방법

불필요한 회의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일하려면

좋은 사람이 아닌 유용한 사람이 되라 - 권력 렌즈로 평가를 이해

사내 정치에 승리하고 직장에서 영향력을 갖기 위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