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속도 높이기 위해 알아야 할 몇가지

Posted by 아디노
2015. 6. 3. 11:38 Study

젊을 때에는 배우는 것이 간단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마구 습득하고 낯선 개념에도 도전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곤 하죠. 또한 젊은 시절에는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이 있으므로 새로운 기술을 학습하는데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우선 자신은 이미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여기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학교에서 배운 학문이 자신이 배워야할 지식의 전부라고 무의식중에 여기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단편적인 내용만으로 한정해서는 안됩니다. 실제로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합니다.


뇌도 다른 근육과 같습니다. 계속 활용하고 사용해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도 학습 속도 높이기가 가능합니다. 젊은 시절에도 마찬가지이고요.


공부하고 배우는 대부분 사람들의 문제는 너무 빨리 포기하는 것입니다. 효율이 나쁘기에 결과가 안좋습니다. 이에 공부에 관해 동기부여가 안되는 상황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이래서는 안 됩니다. 더 효율적인 학습법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학습 속도 높이기


사람의 마음은 본질적으로 게으르다는 사실을 이해하자.


사람의 몸과 마음은 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대부분의 사람은 습관이 되기 전에는 운동하러 가기 싫어합니다. 소파에 앉아서 TV를 보며 간식 먹리를 좋아하죠. 두뇌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를 깊이 생각하거나 새로운 스킬을 배우는 것을 원래 싫어합니다.


그러나 일단 기본적인 것을 습득하면 더 많이 노력하지 않아도 편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배울수록 쉬워지는 것이죠. 운동을 하면 할수록 기분이 좋아지고 몸을 사용하는 것을 즐겁게 느끼는 것과 같습니다.


학습 속도 높이기 위해 주의가 산만해 지는 것을 피하자.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해서는 너무 피곤해 집니다. 한가지 일만을 생각하면서 집중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인간은 학습 모드로 바뀌게 되면 눈동자가 열린다는 사실이 심리학 연구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어느 정도 이상으로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말입니다.


효율적으로 학습하려면 완전한 주의력이 필요합니다. 주의가 산만해지면 정보를 받아들이는 능력을 무력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공부를 할 때는 이것저것 동시에 하지 않도록 합시다. 정해진 시간 동안 단 1가지에만 집중하세요.


스마트폰이나 텔레비전의 전원을 끄고 방에 혼자 들어가 책을 봅시다. 처음에는 힘들지만 일단 머리가 학습 모드에 들어가면, 오히려 그 모드에서 나오고 싶지 않게 됩니다. 집중할 때면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새로운 에너지가 생깁니다.


천재의 책상은 어수선하다, 혼란한 환경에서 창의성 발휘

창의력을 창출의 핵심은 아이디어 엄선과 반복이다

창조성에 대해 그만 믿어야할 잘못된 신화와 오해

다른 사람과 친구를 가르치는 것이 최고의 학습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