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로맨스는 사랑하는 감정만이 아닌 건강의 문제

Posted by 아디노
2015. 6. 7. 09:37 Life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양초에 불을 켜서 분위기를 잡아봅니다. 사랑하는 사람 때문에 며칠 전부터 선물과 꽃을 구하러 다니고 여행 일정도 계획해 놓게 됩니다.


매우 이상한 사랑의 힘은 우리가 인생을 사는 방법을 완전히 바꾸어 놓게 됩니다. 갖가지 불가사의한 행동을 하게 만듭니다. 연애를 하면서 느끼는 로맨스 감정은 정말로 놀랍습니다.


값비싼 장미 꽃다발을 사거나 친구에게 자신의 느낌을 열정적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눈동자를 바라볼 때면 정말로 놀라운 세상에 와 있다고 생각이 들죠.


그런데 사랑은 감정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경제적 돈이 필요하다는 말이 아닙니다. 건강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연애 로맨스 사랑 감정 건강


연애 로맨스의 감정은 어떻게 신체에서 작동하는가


사실 우리가 느끼는 사랑의 감정은 화학물질이 작용한 결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옥시토신, 바소프레신, 도파민, 엔돌핀, 세로토닌이 혈액과 뇌에 들어오면 사람들은 이것을 사랑이라고 부흡니다. 그리고 도저히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신기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들 호르몬은 심장이나 감정에 변화를 일으키며, 몸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것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랑을 느낄 때에 방출되는 호르몬은 혈관을 이완되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동맥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호르몬 중에는 암과 싸우는 힘을 가진 것도 있습니다. 기혼자는 독신자보다 15년이나 오래 산다고 합니다. 로맨틱하게 지내는 시간을 가지면 면역체계가 강화되어 감염과 질병의 위험도 감소합니다. 연애 로맨스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사랑하는 감정만이 아닌 건강의 문제


결혼을 하게 되면 오래 사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처음 사랑에 빠진 사람들은 일생의 동반자을 찾기 위해 만나는 것은 아니에요. 결혼 상대자를 찾는 것은 어려운 선택의 문제입니다. 그런데 학자들은 사람들이 배우자를 너무 쉽고 빠르게 고른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불행한 부부 관계는 독신으로 있는 것보다 훨씬 해롭습니다. 부부 관계에서 지고 있다고 느끼는 사람은 건강을 좋지 못합니다. 통계적으로 말하면, 한명을 결정하기 전에 몇명과 데이트해야 좋은 파트너를 고를 수 있습니다.


독신들도 든든한 친구 관계와 사회적 연결고리를 가지면, 결혼하는 것 이상으로 좋은 건강과 심리적인 평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령 수도원을 보세요.


어쨋든 연애중인 사람에게는 발렌타인 데이 같은 날이 중요합니다. 가장 사랑하는 상대와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사랑을 할 때에는 앞에서 언급한 의학적 통계 데이터를 떠올리지는 않겠죠. 논리 때문에 연애를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애인과 만나는 시간이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을 아시면 좋겠네요.


남녀 사이에 우정은 존재하는가? 적정한 선을 넘지 않으려면

연인과 행복하고 즐거운 데이트 하려면

포옹으로 5분 안에 스트레스 감소시키는 비법

인간관계 증진 위해 스마트폰은 혼자 있을 때만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