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건설된 스타트렉 우주선 엔터프라이즈호 모양의 건물

Posted by 아디노
2015. 6. 12. 21:51 Culture

중국 푸젠성 남동부에 있는 '창러' 시의 해안가에는 마치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 '스타트렉' 나오는 우주선을 닮은 건물이 있습니다.


바로 USS 엔터프라이즈호와 유사한 모양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전체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었습니다.


건물은 지상에서 옆면을 보면 곡선이 매우 매끈합니다. 그러나 일반 건물처럼 보입니다. 우주선 모양이라고 여겨지지 않습니다.


달리 특별해 보이지 않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엔터프라이즈와 거의 동일하게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알 수 있나고요? 카메라를 상승시켜 앵글이 위로 바꾸면 됩니다. 하늘로 올라가서 봐야죠. USS 엔터프라이즈를 꼭 닮은 건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타트렉 우주선 엔터프라이즈호 모양의 건물


신기한 건물의 전체 모습은 아래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건물은 중국의 게임 개발 기업인 "NetDragon Websoft"의 사옥입니다. NetDragon Websoft의 창업자인 Liu Dejian가 스타트렉 팬이기에 똑같이 만들었습니다. 모두 9700만달러의 비용을 들여서 USS 엔터프라이즈와 똑같이 생긴 신사옥을 건설하기로 했답니다. Liu는 중국 검색엔진 업체인 Baidu의 임원이기도 합니다.


사옥의 길이는 260m이며 폭이 최대 100m에 달하고 높이는 6층입니다. 사옥은 2010년 10월부터 건설이 시작되면서 2014년 5월에 완성되었습니다.


중국 NetDragon Websoft 창업자인 Liu Dejian의 아이디어


원래는 일반적인 모양의 빌딩이 들어설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Liu의 아이디어에 의해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USS 엔터프라이즈 형태의 사옥도 대단하지만 운동장 너머의 피라미드 모양의 건물도 희한합니다. 상당히 특이하게 지어놓았습니다.


스타트렉 우주선 엔터프라이즈 건물


정면에서 45도 정도에서 보면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사옥은 스타트렉의 라이센스가 있는 CBS의 허가를 받아 지어졌습니다. 허가를 신청하였을 때에 처음에는 CBS에서도 농담이라고 생각하고 믿지 않았다고 합니다.


친구나 가족없이 혼자하는 여행이 좋은 이유

여행을 기분좋게 즐기기 위한 짐싸기 준비 요령

스타워즈 요다 같은 생물이 14세기 유럽 필사본에 묘사되어 있다

드디어 세계 음악시장의 디지털 음원 매출이 CD 판매를 앞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