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소비량이 증가하는 미국에서 발표된 5가지 놀라운 사실

Posted by 아디노
2015. 6. 22. 19:29 Health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향정신성 의약품을 여러분도 분명히 섭취하고 있을 겁니다. 미국에서는 성인의 90%가 매일 카페인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커피로 섭취하고있습니다. 또한 음료, 알약, 과자류와 분말과 같은 형태의 섭취량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에너지 음료는 세계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매출액도 2008년부터 2013년까지 거의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그것만이 아니라 에너지 드링크로 인하여 병원 응급실로 이송되는 사람도 2007년부터 2011년까지 두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소비량이 꾸준히 늘면서 새로운 상품도 계속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과학자나 정부 규제기관은 카페인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심도깊게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최근까지 발표된 5가지 놀라운 사실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페인 소비량 미국 놀라운 사실


미국에서 발표된 카페인 소비량 증가에 관한 6가지 놀라운 사실


1. 2014년 소아과 논문에 따르면, 미국 어린이의 73%가 일상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예일 대학교의 연구에서는 영양 드링크를 마시는 중학생은 마시지 않는 중학생에 비해서 활동 과다가 되는 위험성이 66%나 높아진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아이의 카페인 섭취는 우울증이나 약물 남용으로 이어질 위험성이 있습니다.


2. 카페인 섭취가 위험한 것은 어른도 마찬가지입니다. 2013년에는 새롭게 카페인 금단 증상이 위험사항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흔한 증상으로는 불안 장애를 유발합니다.


3. 더 무서운 것은 eBay에서 간단하게 대량으로 입수 가능한 고순도 카페인 분말입니다. 점차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4년 미국 식품의약국은 2건의 치명적인 과잉 투여가 있었던 사실을 계기로 분말로 약물을 섭취하지 말라고 경고를 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금지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4. 티 스푼 1개의 고순도 카페인 분말은 컵으로 25개의 커피에 해당합니다.


5. 안전한 섭취에 문제가 되는 이유는 잘못된 규칙 때문입니다. 만약 200밀리그램의 카페인 분말을 한 컵의 영양드링크에 섞으면 건강 기능 식품으로 규제됩니다. 그러나 압축하여 알약으로 만들면 장외 거래 약품으로 취급입니다. 또한 6종의 소프트 드링크에 섞으면 식품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식후 졸음은 탄수화물 때문, 피하려면 함께 먹을 음식을 선택

전문가가 말하는 카페인 효능 5가지

에스프레소 머신 ISSPresso,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맛있는 커피를 만든다

아침 9시 전에 모닝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와 좋은 시간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피로가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