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에 앉은 사람이 당신의 업무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Posted by 아디노
2015. 7. 7. 21:02 Work

사회인이 되면 남에게서 배우는 것을 점차 안하게 됩니다. 고등학교나 대학교의 학생 시절에는 수업과 동아리 등의 여러 경로로 친구나 선배에게서 직접 배울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 일하기 시작하면 좀처럼 새롭게 배울 기회는 없어집니다. 동료들은 협력자가 아니라 경쟁 상대가 된다고 배우기 때문입니다. 권한이나 높은 보수는 자신이 동료 보다 앞서면 얻게 됩니다. 그렇기에 아무래도 정보나 성공 경험을 자기 혼자서 간직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자신의 업무 과정을 숨기지 않고 누구라도 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보고 배우는 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학습 방법의 하나입니다. 어린 유아도 부모가 만든 이상한 표정을 관찰하고 똑같이 하려고 행동하면서 학습을 시작합니다.


옆에 앉은 사람 업무 방식


옆에 앉은 사람이 당신의 업무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관찰 학습은 아주 좋은 공부 수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배운다는 개념에 대해서 생각할 때 우리는 가르치는 방법이나 공부 방법에 대해서 말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많은 학습은 더 자그마한 곳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주위를 관찰하고 행동을 흉내 내는 것도 이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방법은 직업 훈련, 교육, 상담, 심리 요법 등에서 폭넓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일하면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최고의 환경은 개개인이 자립적이며 창조성을 발휘하지만, 각 사람들은 서로의 일에 관심을 갖고 좋은 분위기가 있는 곳입니다. 그런 일터에서는 각자가 자신의 업무에서 최고가 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면서 아이디어를 가지고 서로 조언을 주고 받습니다.


업무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2/3 이상의 응답자가 다른이와 함께 작업하면 창조성이 높아진다고 응답했습니다. 단지 누군가 옆에서 일하는 것만으로 창조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야구 투수들이 같은 팀의 동료나 선배에게서 새로운 구질을 배우는 것도 이에 해당합니다. 예술적 기교나 문학적 능력도 같이 나누면서 커갑니다. 옆에 앉은 사람에게서 당신의 업무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인 업무 방식은 배웠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좋은 결과에 도착하려면 더 고민해야 합니다. 그런데 가능한 모든 방법에서 자신의 일하는 방법을 향상시키는 비결은 타인의 방법을 배우는 것 뿐입니다.


우수한 팀을 만들고 유지하는 원칙과 방법

회사를 퇴직하고 그만두다 보면 느끼는 되는 죄책감은 필요없다

너무 바쁜가요? 비정상적 업무 스케줄 속에서 정신을 차리는 방법

불필요한 회의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일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