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인간관계를 만들려면 자신의 기분을 관리하자

Posted by 아디노
2015. 8. 3. 09:49 Life

각 사람마다 대인 관계의 갈등과 고민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직무 성과에 영향을 미치고, 경우에 따라서는 정신적으로 완전히 지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만큼 우리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인간관계에 영향을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안정적 인간관계를 만들고 여러가지 고민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의 기분이 안정적이면 인간관계는 반드시 좋아진다는 생각입니다. 자신의 기분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사고방식에 눈을 돌려야 합니다.


생각을 전면적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사고 습관을 덧붙이는 것입니다. 그러한 중심에 있는 것이 응원을 한다는 생각입니다. 응원은 자신이나 주위의 인간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그러한 좋은 기운은 다시 자신에게 돌아오게 됩니다. 


안정적 인간관계 자신의 기분 관리


자신의 기분을 관리하여 안정적 인간관계를 만들자


먼저 응원은 자기 자신을 강하게 합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열쇠는 남이 아니라 자기 자신입니다. 인간은 뇌를 통해 살아갑니다. 어떤 뇌의 습관, 즉 사고 습관을 가지고 살고 있는지 중요합니다. 남들과 좋은 관계를 쌓으며 살아가는 사람에게는 응원하는 사고 습관이 있습니다.


응원은 타인에 대하여 하는 것이지만, 사실은 나 자신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응원하는 생각은 그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나도 자신의 마음을 안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응원하고 있기에 자신의 기분이 상쾌해지고 좋아지게 됩니다. 응원한다는 생각만 해도 마음 상태에 에너지가 싹트고 자신의 상태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게 됩니다.


그런 체험이 많을수록 사고 습관이 강하게 형성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응원 사고에 의해서 자신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응원 사고의 습관은 건강한 자신을 만듭니다. 응원 사고를 할수록 자신의 주위사람과 잘 지냅니다. 응원 사고를 하면 건강하고 기분 좋은 모습을 보이게 되고 주위에 사람들은 모입니다. 이른바 응원 사고를 가진 사람은 인간 관계를 양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분이 좋으면 집중하기 쉽기 때문에 업무 실적도 높아집니다. 이른바 몰입상태가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응원은 기분을 좋게하는 마법의 스위치입니다. 인간 관계가 좋고 많은 사람이 좋아하면 사업에서도 성공하기 쉽습니다. 사내에서 승진하기도 쉬우므로 동료보다 출세가 빨라집니다. 창업을 하더라도 많은 사람으로부터 신뢰 받고 있어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응원하는 사람은 항상 기분이 좋고 고민이나 불쾌한 감정에 지배되기 어렵습니다. 대인 관계에서 기분 관리는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기분을 컨트롤하지 못하는 것이 인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통제하기 어려운 기분을 순식간에 바꾸는 스위치가 응원하는 생각입니다. 그렇기에 매우 중요하며 활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자기통제 - 감성지수 EQ 2

일기에 써야 하는 내용 세 가지

마음의 지능지수, 감성지수 EQ 5가지 요소

폭발하기 전에 분노를 잠재우고 제 정신을 유지하는 방법

일요일 밤의 우울을 극복하고 주말을 즐기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