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리더십은 연기하는 배우와 유사하다

Posted by 아디노
2015. 8. 8. 10:57 Work

알고 계신 분도 있으시겠지만, 직장이나 조직의 리더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리더십은 많은 경우에 연기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냥 행동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아직 제대로 해내고 있지 못하신 거에요.


주위의 사람들은 리더를 바라봅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따라오는 사람들로 인해 여러분은 기분, 행동, 말과 같은 모든 것들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많은 경우에는 의도적이고 계획적으로 연기를 해야합니다. 단순히 즉흥적으로 대처해서는 실망감을 주게 됩니다.


따라오는 팔로워 때문에 리더는 배우가 되어야 합니다. 정말로 믿을만한 사람이 되어야 하며, 모든 일에서 잘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따라서 리더 배역을 맡은 사람은 자신이 주연이라는 사실을 알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리더 리더십 연기 배우


리더의 리더십은 연기하는 배우와 유사


먼저 긍정적으로 되어야 합니다. 마음 속에 어떤 의혹이 있더라도, 누군가를 이끌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부분을 찾아 마음의 고민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이기는 방법을 찾지 못할 때나 피곤해 있을 때에도, 팀원들이 눈치 채지 못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리더가 신념을 잃으면 팀도 신념을 잃어버립니다. 리더가 피로를 느끼면 팀도 피로를 느낍니다. 어려울 때는 배역에 집중하여 긍정적인 인물을 연기합시다.


군중을 이끌어 갑시다. 리더는 앞장 서며 팀의 열정과 의욕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확신과 카리스마를 가지고 아이디어를 내는 행동은 많은 사람을 이끌어 가기 위해 중요한 것입니다. 물론 진짜 영화 배우처럼 완벽하게 연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합시다. 회사나 조직의 규모가 커질수록 행동에 일관성을 유지하거나 메시지나 브랜드 전략에 충실할 필요가 있습니다. 팀원 앞이나 소셜미디어나 인터뷰 등에서 주요한 메시지를 몇번이고 되풀이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같이 연기할 배우를 잘 캐스팅합시다. 재능이 없는 사람과 무대에 서고 싶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리더이며 감독입니다. 누구를 무대에 올리며 누구에게 주역을 맡길지 결정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결국 팀 구성과 주요 직책을 맡을 사람을 선정하는 일은 리더의 책임입니다.


행동에 주의를 합시다. 서는 자세나 앉는 법 등은 잠재적으로 여러분의 인상에 영향을 미칩니다. 언제든지 자신에 찬 모습으로 똑바로 섭시다. 그 사람의 감정이나 발언을 대한 자세로부터 판단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당당히 서서 다리는 어깨보다 넓고 손은 허리에 대는 느낌입니다. 자신감 넘치는 포즈를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리더라는 입장에 있다면 언제든지 사람에게 보여지고 있음을 잊지 마세요. 각본을 철저히 외우고 웃으며 흔들리지 않고 행동해야 합니다. 가능한 최고의 동료를 캐스팅하고, 당당한 인상을 주도록 자신의 자세를 의식하며 행동합시다.


옆에 앉은 사람이 당신의 업무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수한 팀을 만들고 유지하는 원칙과 방법

회사를 퇴직하고 그만두다 보면 느끼는 되는 죄책감은 필요없다

너무 바쁜가요? 비정상적 업무 스케줄 속에서 정신을 차리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