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싫어하는 사람이 몸을 움직이기 위한 비결

Posted by 아디노
2015. 8. 9. 08:34 Health

요새는 운동을 안한다고 하면 이상하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피트니스 센터에서 헬스 근력을 단련시켜야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활동을 하지 않으면 올바른 정신자세를 갖추지 못했다고 여깁니다.


그러나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것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발견하지 않았거나 제대로된 조언이나 지도를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효과를 볼 만큼 자주 운동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반복적으로 하면서 계속 좋은 결과가 나타나고 이것이 다시 신체적 활동을 하게 만드는 순환구조로 못들어갔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도 신체적 활동을 계속할 비결이 없을까요? 몸을 계속 움직이고 심신이 좋아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생각을 조금 바꾸어봅시다. 누구나 어떤 운동을 즐기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운동 몸 신체


몸을 움직이기 싫어하는 사람이 운동을 하기 위한 비결


어떤 취미활동에 대하여 다른 사람이 재미없다고 말한다고 해서 그를 탓할 수 없습니다. 각각의 취미는 내부에 놀라운 무엇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지 못하는 사람이 그러한 심오한 재미를 느낄 수는 없습니다.


그러면 운동이 가진 놀라운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요? 자신의 몸을 보기 좋게 만들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정신적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헬스와 유산소 운동은 동시에 하면 약하거나 중간 정도의 우울증에 대해서 효과가 있습니다. 약이 주는 효과 이상을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계속하면 항산화 효소가 증가하고 외부 충격에 저항할 수 있도록 세포는 스스로 강해딥니다. 어떤 종류의 암, 심장 질환, 신경질환 등에서 몸을 지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문제는 자꾸만 운동이 귀찮아지는데 있습니다. 그러면 귀찮게 느껴지지 않는 요령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최대한 짧은 시간에 운동을 끝냅시다. 고행이 되어서는 무의미합니다. 한번에 여러 부위를 움직이는 복합적인 운동도 좋습니다. 만약 가능하면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밀도 높은 운동에 집중합시다. 하루 일정 수립에도 도움이 됩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운동하는 방법도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은 여러가지 면에서 안좋습니다. 하지만 하기 싫은 일을 할 때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같이 하면 좋습니다. 음악이 좋으면 해드폰으로 들으면서 하면 쉽겠지요. 친구와 같이 하면 운동이 쉬운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하면 30분의 운동도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됩시다. 운동 시간을 설정하고 이를 지킵시다. 바쁠 때는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시간이 나면 한다는 식으로 생각해서는 곤란합니다. 선택의 여지를 남겨두면 피할 방법을 찾게 되죠. 이러면 실패하게 됩니다. 매일의 습관으로 삼아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일상적으로 신체를 사용하도록 노력합시다. 따로 운동시간을 늘리기보다는 평소에 몸을 더 움직이면 효과를 보는데 더욱 쉽습니다.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고 자전거나 도보로 이동하고, 엘리베이트 보다는 계단을 사용합시다. 아주 사소한 차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쌓이면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오랜 시간 별도로 훈련하는 것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아디포넥틴 만드는 지방은 다이어트의 아군이었다

열대야 더위를 이기고 숙면하려면 죽부인이나 안고자는 베개가 좋다

절반으로 줄어든 적은 수면 시간으로 지내는 비결

타임 스케줄 시간 관리보다 스트레스 관리를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