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아끼는 절수 샤워기 네비아(Nebia)

Posted by 아디노
2015. 9. 10. 08:12 Life

최근 지구를 구하는 샤워기란 소식이 있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물이 부족한데 이를 해결하려는 시도의 하나입니다.


지구의 귀중한 자원인 물을 아끼기 위해서 캘리포니아의 스타트업 회사인 Nebia가 놀라운 절수 샤워기를 개발했습니다.


단순한 생활 아이디어가 아니라, 항공 우주공학에서 힌트를 얻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사용할 때의 즐거움을 손해보지 않고 물 소비량을 70% 줄일 수 있습니다. 가정 경제도 살리고 국가 제정에도 도움이 되고 정말로 지구를 구할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 아끼는 절수 샤워기 네비아 Nebia


물을 아끼는 절수 샤워기 네비아 Nebia


우리는 정말로 소중한 것을 쉽게 잊습니다. 물은 생명체에게 매우 소중합니다. 따라서 매일 생활에서 조그만 낭비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주 작은 물을 아끼면 정말로 지구를 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스타트업 Nebia는 5년에 걸쳐서 절수 샤워기를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물 소비량을 70퍼센트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작지만 중요한 아이디어이기에 여러 사람에게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의 CEO 팀 쿡도 관심을 보였다고 합니다.


네비아는 킼스타터에서 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물 절약과 샤워를 하는 사람의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항공 우주공학 기술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되었습니다. 물을 분무화하는 기능이 있는 샤워 헤드입니다. H2MICRO라는 이름으로 특허 출원중입니다.


상세한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샤워 헤드에서 분출하는 물에 강한 압력을 가하여 미세한 물방울을 만듭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보통의 샤워기에 비해 물에 젖은 표면적이 10배 증가합니다. 따라서 물의 양을 줄여도 피부에 전해지는 효과는 줄어들지 않는 것입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놀라운 아이디어입니다.


스티븐 호킹의 음성 소프트웨어를 일반인도 무료 이용 가능

테슬라, 에어비앤비(Airbnb)의 빌린 집을 전기자동차 충전설비로 활용

구글(Google) 데이터센터가 4번이나 번개와 낙뢰에 의해 데이터 손실 입음

3D프린팅으로 만든 크기 7.5mm 세계 최소 미니어쳐 전동 드릴 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