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 관점으로 재정계획을 세우고 돈을 모으고 저축하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3. 11. 22. 20:55 Finance

항상 저축과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죠. 나중에 여유롭게 은퇴생활을 해야겠죠? 이에 장기적 관점에서 돈을 모으는 방법을 적어보았어요.



1. 돈을 낭비하지 마세요.


많은 경우 구매하는 물건들이 꼭 필요한게 아니에요.미래를 위해 저축해야 합니다. 헬스장 보다 야외에서 운동하세요.



2. 은퇴에 앞서 계획을 세워 저금 목표를 세우세요.


은퇴를 위해 먼저 재정 계획을 세워야죠. 문서로 만들어 놔야 장기 운용이 가능해요.




3. 될수록 빨리 모든 빚을 청산하세요.


빚을 갚는 것은 필수적이에요. 신용카드 청구서를 해결하느라 헤매면 장기적 저축은 힘들죠. 새로운 차와 커다란 집을 구매하느라 빌린 대출을 없애야죠.



4. 모든 식사를 집에서 하세요.


아침, 점심, 저녁을 외부 식당에서 먹지말고 집에서 드세요. 얼마나 많은 돈을 음식비로 써왔는지 안다면 놀랄꺼에요.



5. 돼지 저금통을 가지고 잔돈을 모으세요.


크게 중요한 일이 아닌 것 같겠지만 매일 늘어가는 동전을 보면 저금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요. 매달 모은 동전을 은행계좌로 옮겨야죠. 사소한 금액도 중요해요.



6. 식료품은 '1+1' 판매를 노리세요.


모든 마트에서는 원프러스원 판매를 하고 있어요.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싸게 구하면 절약 효과가 커요.




7. 신용카드 대신에 현금을 쓰세요.


신용카드를 쓰면 얼마나 쓰는지도 모르면서 소비를 하게 되요. 또한 신용카드는 외상구매이죠.



8. 자동이체로 연금저축이나 펀드구매를 하세요.


나중에 필요한 금액을 생각해서 매달 자동으로 저축되는 한도를 설정하세요. 긴급한 상황이 아니면 이렇게 설정한 것은 바꾸지 마세요.



9. 항상 장기적으로 생각하세요.


단기적 욕구를 생각하는 대신에 장기적인 재정 목표를 고려하세요. 그러면 오랜기간 습관화시킬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요.


은퇴를 위해 오랜 기간 저금하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선 계획을 세워야해요. 오늘부터 바로 돈을 모으도록 하세요. 하루하루 하다보면 습관이 되고 미래에 즐거운 은퇴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