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나에게 거짓말 할 때 알아보는 중요한 사인

Posted by 아디노
2015. 9. 15. 08:34 Life

믿었던 사람에게서 속은 경험은 없으신가요? 나중에 알고 봤더니 거짓말이어서 실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미리 알 수 있다면, 속지도 않을 것이고 나중에 마음 아프지도 않을 겁니다. 누구나 쉽게 거짓말을 하지만 이에 대해 속지 않고 미리 알아 채는 것이 좋습니다.


거짓말을 피하는 것이 마음도 안아프고 인간 관계도 지켜줍니다. 특히 사업을 하는 사람은 거짓말을 빨리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잘못된 사람을 고용하거나 계약에서 속으면 크게 문제가 됩니다.


다음은 누군가 나에게 거짓말을 할 때에 미리 알아보는 몇가지 중요한 사인입니다.


거짓말 알아보는 사인


누군가 나에게 거짓말 할 때 알아보는 중요한 사인


1. 얼굴, 입, 목을 만진다.

이와 같은 무의식적인 보디랭귀지는 상대가 여러분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표시의 하나입니다. 만약 평소에는 하지 않던 얼굴을 만지는 행동을 한다면 무언가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인입니다.


2. 자꾸만 행동과 말을 반복한다.

이야기 상대가 더듬거리거나 말을 되풀이하기 시작하면,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를 생각하는 사인입니다. 이후부터 말하는 내용을 꾸며낼 수 있습니다. 지금 하는 말투와 평소의 말투를 비교해보세요.


3. 대답하기 전에 침묵한다.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긴 시간 침묵한다면 주의하세요. 평소와 다른 침묵이 있으면 거짓말 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특히 답변이 간단하고 분명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누가 보기에도 간단한 질문에 답하기 전에 이상한 침묵이 있다면 거짓말을 하려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거짓말 알아보는 표시


4. 문 쪽을 본다.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가고 싶은 방향을 봅니다. 거짓말을 하고 있을 때 문 쪽을 보거나, 순간적으로 눈 맞추기를 피하려 합니다. 또한 별로 대화를 계속하고 싶지 않다는 표시로 은연중에 시계를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의 속마음을 몸이 말해주는 것입니다.


5. 눈을 깜박 안한다.

상습적인 거짓말쟁이는 자신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려 합니다. 눈을 피하기는 커녕 가만히 바라보고 눈을 깜박이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아이콘택트를 너무 강하게 한다면 자신의 긴장을 감추려고 하는 사인일지도 모릅니다.


사람마다 천성적으로 거짓말을 잘 알아내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의 보디랭귀지를 유심히 살펴서 관찰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주의 깊게 보는 노력이 먼저 필요하겠습니다.


의욕 - 감성지수 EQ 3

짜증과 분노를 바로 확실하게 잊는 방법

결정하기 위해 조언이 아니라 정보를 요청하라

인생의 의미를 발견한 5가지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