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GoPro), 값싸고 WiFi 탑재된 히어로 플러스(HERO+) 발표

Posted by 아디노
2015. 9. 29. 22:12 Tech

다목적 액션 카메라 회사인 고프로(GoPro)가 히어로(HERO) 모델와이파이(WiFi) 기능을 추가한 제품을 발표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이 가능한 히어로 플러스(HERO+)입니다. 값싸고 Wifi가 탑재되어 더욱 여러모로 사용하기 좋아졌습니다.


HERO+는 WiFi와 함께 블루투스(Bluetooth)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용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동영상과 사진을 직접 Instagram과 Facebook 같은 주요 SNS에 올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은 기본 모델인 히어로(HERO)와 동등 이상입니다. 히어로가 최대 1080p/30fps, 정지 화면이 5MP였던 것에 비해 동영상이 1080p/60fps 또는 720p/60fps이 가능합니다. 정지 화면 촬영은 8MP로 약간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저속촬영과 버스트 촬영 기능을 갖춘 것도 향상된 점입니다.



고프로(GoPro), 값싸고 WiFi 탑재된 히어로 플러스(HERO+) 발표


또 상위모델이 갖추고 있는 어두운 곳의 촬영 기능인 'Auto Low Light' 모드도 탑재하였습니다. 밝기를 자동 감지하여 최적의 감도를 얻을 수 있도록 프레임 속도를 떨어뜨려 촬영합니다. 또한 광각 촬영 기능인 'Super View', 셔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자동적으로 전원이 켜져서 촬영을 시작하는 'QuickCapture' 기능도 있습니다. 'HiLightTag'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고프로 GoPro WiFi 히어로 플러스 HERO+


SD카드는 Class10 또는 UHS-I이상, 최대 64GB까지의 microSD가 들어 있습니다. 표준의 방수 케이스는 수심 40m까지 문제 없습니다. 또한 옵션으로 리모컨 Smart Remote는 최대 180m 떨어진 곳에서 카메라 조작이 가능합니다.


GoPro HERO+는 미국에서는 10월 4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고프로는 이제 다른 활동성 카메라에 비하면 다소 비싼 느낌도 줍니다. 그렇지만 200달러에 WiFi도 들어가 있으면, 드론에 탑재하여 진행하는 촬영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