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보드 타고 고속도로를 시속 100km 질주하는 동영상

Posted by 아디노
2015. 10. 3. 09:36 Culture

유튜브에 올라온 신기한 동영상입니다. 미국 콜로라도 주의 어느 한적한 고속도로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Zak Maytum'라는 보더가 질주하는 모습입니다. 뒤에서 따라가면서 촬영하였네요.


고속도로를 시속 100km 이상으로 내달리네요. 설마하고 보다가 넋놓고 보았습니다. 반대 차선에서는 가끔씩 차가 올라오네요. 영상을 보다가 반대 차선에서 차가 올라오면 깜짝 놀라게 되더군요.


평균 시속 70마일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우리 표시로는 110㎞에 이상에 해당한다고 해야할까요? 이런 속도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것을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타는지 아래 동영상을 먼저 보세요.



스케이트보드 타고 고속도로를 시속 100km 질주하는 동영상


글을 쓰면서 다시 생각해 봐도 놀랍네요. 절대로 평범하지 않은 속도로 고속도로를 빠져나가는 무모한 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순한 헬멧과 청바지와 특수 장갑만을 끼고 하강하며 질주합니다.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데 특수한 보호복을 입지도 않았습니다. 가벼운 옷차림으로 급격한 코너도 돌아가고 있습니다.


급한 코너에서는 속도를 줄여야 하기에 자세를 바꾸고 장갑으로 속도를 줄입니다. 도로에 손을 대어 마찰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그래서 손바닥면에 특수재질의 보호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살짝만 갖다대어도 엄청난 불꽃이 튀거든요.


스케이트보드 고속도로 시속100km 질주 동영상


이걸 어떻게 따라가면 촬영하였는지도 궁금하네요. 당연히 도로 앞뒤로는 다른 차가 달리고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시속 100km를 초과하는 고속에서는 코너 부근에서 한순간만 잘못해도 거의 사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험한 일에 도전하는 것을 꼭 좋다고 해야할지는 모르겠으나, 유튜브 조회수는 300백만을 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