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Broccoli)의 건강상 효능과 먹어야 하는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3. 12. 1. 19:34 Health

채소를 먹어야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 아실꺼에요. 특히 브로콜리(Broccoli)는 정말로 꼭 먹어야 할만큼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보통 많이 알려진 항암효과 외어 실생활에 관런된 것들도 살퍼볼께요.



1. 머리카락에 좋아요.


브로콜리는 비타민A, 비다민C와 칼슘이 많아요. 칼슘은 머리카락의 모낭을 강화시켜주죠. 비타민은 피지의 성장을 촉진해요. 자연적인 수분공급제이자 컨디셔너이지요.



2. 당신의 피부를 더 건강하고 젊게 보이도록 지켜줘요.


브로콜리는 글루코라파닌을 포함하기에 피부를 재생시켜요. 글루코라파닌은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에 존재하는 화합물이에요. 기본적으로 태양에 손상 받은 피부를 다시 생성할 수 있어요. 또한 비타민 B , 비타민 E, 베타 카로틴은 피부가 빛나고 어리게 보이도록 도와줘요.



3. 자외선 차단제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상하게 들릴지 몰라도 반드시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데 사용할 수 있어요. 여러 연구결과는 피부에 직접 브로콜리 추출물 을 적용하면 자외선 차단제의 일종으로 작동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요.



4.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음식으로 먹기에 아름다움에 대한 장점만으로 충분한 동기부여가 안된다면, 암의 위험을 줄인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브로콜리는 채소 내에 있는 유황계 화학물질(글루코시놀레이츠)을 이소티오시아네이트류라는 항암특성을 가지는 다른 형태의 화학물로 변환시켜 주는 미로시나제라는 효소를 가지고 있어요.



5. 해독을 도와주어요.


아주 약간 의 채소는 적극적으로 해독을 보조하는 능력이 있어요. 브로콜리는 그 중 하나이죠. 그것은 당신 몸 안의 폐기물을 해독하는 글루코라파닌, 글루코나스투틴, 글루코브라시신이라는 3가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요.



6. 당신의 마음에 좋아요.


브로콜리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압을 조절하는 지방산, 섬유,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요. 이는 뇌졸중 및 심장 발작 모두를 방지 하는데 도움이 되죠.



7. 체중 감소를 도와요.


브로콜리는 체중 감소를 위해 필요한 섬유의 놀랍도록 건강한 소스이죠.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를 모두 포함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건강한 혈당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요.



8.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요.


브로콜리는 유제품 보다 더 칼슘을 포함할 정도로 풍부하고, 좋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K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임신 중에 발병하는 종류를 포함하여 골다공증의 아주 중요한 예방책이에요. 오히려 칼슘 보충제를 복용 하는 것보다 브로콜리를 많이 먹어서 자연적인 경로를 이용하면 훨씬 건강에 좋아요.



9. 소염제이자 알러지(알레르기) 반응을 줄일 수 있어요.


브로콜리는 항염증 영양소인 캠페롤과 이소티오시아네이트류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요. 또한 항염증제로 작용하는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이기도 하죠. 연구에 따르면 캠페롤은 신체에 알러지 유발 물질 의 영향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10.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브로콜리 속의 비타민 A는 망막을 도와서 빛을 흡수하고 적절한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이미 논의된 암 예방 특성도 나중에 백내장을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되죠.



11. 항산화제입니다.


모든 십자화과 채소 중에서 비타민 C의 농도가 가장 높아요. 또한 카로티노이드 루테인, 제아잔틴 및 β-카로텐 등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런데 왜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이들은 암과 알츠하이머 같은 질병을 광범위하게 방지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증명되어 있어요. 또한 질병을 악화시키는데 보조역할을 하는 자유 라디칼의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2013/11/10 - 뚱뚱한 이유와 살을 빼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

2013/09/04 - 바나나에 대하여 알려지지 않은 7가지 좋은 점

2013/07/16 - 스트레스가 주는 놀라운 건강의 효과

2013/07/15 - 심호흡이 불안감을 줄이는 3가지 이유

2013/07/01 - 운동의 효과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