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사람이 첫인상을 좋게 만드는 6가지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11. 4. 22:44 Life

타인에게 첫인상을 주는데는 처음 몇초가 중요합니다. 과학적으로 누군가를 만나고 처음 7초로 첫인상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벤트나 비즈니스 회의와 같이 모임이 있으면 첫인상을 좋게 하기 위해서 재빠르게 행동해야 합니다.


그러면 자신에게 좋은 인상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6가지 요소 혹은 방법을 알아봅니다. 성공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 기본적인 소양이라 할 수 있어요.


1. 웃음


첫인상을 좋게 만드는 방법에 있어서 표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인의 48%가 처음 만난 상대의 인상에 남는 특징은 미소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웃음은 중요하지만 억지 웃음이나 굳은 미소를 띄운다는 것은 피합시다. 반면에 너무 웃는 것은 긴장을 감추려는 것으로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오만하게 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살짝 미소 짓는 것만으로 충분한 효과가 있습니다.


성공적 사람 첫인상 좋게 만드는 6가지 방법


성공적인 사람이 첫인상을 좋게 만드는 6가지 방법


2. 기분 좋게 악수


악수는 예의를 나타내는 동작이에요. 팔이 아프도록 강하지 않게 힘을 아예 뺀 것도 아니게 기분 좋은 악수를 해야 합니다.


3. 자기 소개


누구나 만난 이후 최초 7초를 잘 활용하고 싶어합니다. 그런 면에서 사람을 만났을 때는 자기 소개 말이 중요합니다. 일반적 자기 소개에 간단하고 친근한 인사말을 덧붙이면 좋아요. 가령 '반갑습니다' 같은 말이라도 자기 이름 뒤에 넣어 붙이면 친근하게 느껴지죠.


성공적 첫인상 악수


4. 분명하게 말한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적극적으로 나오거나 큰 소리를 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깊은 목소리로 약간 천천히 말하는 사람을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5. 눈을 맞춘다


상대의 눈을 제대로 보는 것으로 상대방의 이야기에 흥미를 갖고 있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아이콘택트는 상대방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대화중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마찬가지로 엉뚱한 방향을 보면 관심이 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다른 경우와 마찬가지로 지나치게 상대의 눈을 응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을 돌리지 말고 계속 바라보고 있으면, 아이콘택트가 아니라 노려보고 있다고 받아들여지고 부정적인 인상을 줍니다.


보디랭귀지 첫인상 성공적인 사람


6. 보디랭귀지를 사용


인간은 본능적으로 서로의 보디랭귀지를 모방합니다. 심리학적인 사실입니다. 집단 속에서 하품이 얼마나 쉽게 전달되는지 놀라울 정도입니다. 얼굴을 인식하거나 표정을 읽거나 하는 뇌의 부위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이 있어서 이 신경들이 흉내를 내는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누군가의 얼굴을 보면 신경이 작동하면서 웃음으로 반응합니다. 이런 현상은 서로 일어납니다. 연구에 의하면 같은 감정을 경험하는 사람은 서로 신뢰하고 연결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행복한 사람은 절대 하지않는 행동

사귀면 안되는 나쁜 사람 10가지 타입과 특징

연인과의 시시한 싸움을 없애기 위한 2개의 질문

누군가 나에게 거짓말 할 때 알아보는 중요한 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