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이 젊은 청년에게 보내는 인생과 돈에 대한 조언

Posted by 아디노
2015. 11. 20. 09:07 Finance

인생을 사는데에 여러가지 중요한 일이 많겠지만, 돈 관리와 자산 증식 등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아무리 다른 부분에서 잘해도 낭비하는 생활로 모든 것을 망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세계 최고의 부자인 워런 버핏이 젊은 청년에게 보내는 10가지 팁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인생과 돈에 관한 조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바마의 현자가 말해주는 지혜를 하나씩 들어봅시다. 단순히 재산을 얼마나 늘릴지와 같은 단순하고 수준 낮은 조언이 아닙니다. 가치투자가 무엇인지 보여주고 기부도 많이 하는 지혜로운 노인의 경험담이기도 합니다.


워런 버핏 젊은 청년에게 보내는 인생 돈 대한 조언


워런 버핏이 젊은 청년에게 보내는 인생과 돈에 대한 조언


1. 누구보다도 빨리 자신에 대한 투자를 시작한다.


주위의 누군가에게 일찍부터 투자를 시작하라고 한 적은 없습니까? 그것은 정말 듣기 좋은 조언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젊었을 때부터 투자를 시작하고 떠난간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살아남는 사람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른 곳에 투자하지 말고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이 보급된 현대에서는 다양한 정보가 들어갑니다. 자신이 원하면 얼마든지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우려는 의욕을 항상 가져야 합니다. 배우는 일이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2. 나쁜 버릇은 일찍 고친다.


자신을 고쳐 봅시다. 꼭 한가지 이상 나쁜 버릇은 있습니다. 특히 소비 습관이 있는 사람은 조심합시다. 이것은 매우 위험하며 이를 고치지 않으면 평생 힘들게 살 수 있습니다. 일찍부터 자기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자신이 목표로 할 사람을 찾아낸다.


우선은 자신이 이렇게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찾아봅시다. 그리고 그 사람을 모델로 삼아 여러가지를 배우면 좋아요. 그러나 모든 것을 같게 하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그렇게 지향해야 할 사람과 똑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에게는 그 사람에 맞는 방식도 있으므로, 자기자신에게 맞게 스스로 재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자신의 장점을 알아두자.


버핏은 "모든 것을 알아 둘 필요는 없다. 자신이 어느 범위까지 알면서 어디서 모르는지를 파악할 필요가 있고, 그렇게 아는 범위 내에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강점, 약점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5.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한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역시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보고서 내린 버핏의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쉽지는 않지만 목표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6. 필요 없는 위험을 부담하지 않는다.


만약 무엇인지를 결정할 때, 불확실하거나 자신감 있게 결단할 수 없을 때는 무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잃었을 때는 우선 멈추고 다시 봅시다. 객관적으로 그리고 상식적으로 다시 살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7. 좋은 기회는 놓치지 않도록 하자.


가끔 내가 모르는 사이에 큰 기회가 도래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의식하지 않아서 그것을 기회라고 생각하지 않은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의식하는 요령은 좀 불편하구나라고 생각했을 때가 기회하는 것입니다. 불편이 좋은 기회가 됩니다. 불편하다고 느끼는 것은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로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내면 커다란 찬스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8. 시간을 소중히 여기자.


시간이라는 것은 돈으로 살 수 없고, 나중에 되찾을 수도 없어요. 시간만은 여러분에게 평등하게 주어지고 있습니다. 지루하게 보내려고 하면 지루해지기도 합니다. 자신에게 투자하는 시간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의미하게 보낼지 의미있는 일을 하면서 보낼지, 어느 쪽이 좋은지는 더 할 필요는 없겠지요?


9. 신용 카드 사용은 그만두자.


신용카드를 젊을 때부터 쓰는 것은 매우 추천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범위에서 쇼핑을 합시다. 돈이 없는데도 쇼핑하는 버릇이 있으면 평생 신용카드 지불에 허덕이게 됩니다. 쇼핑을 할 때는 되도록 현금으로 합시다.


10. 친절하게 행동한다.


친절하게 행동하면 주위 모두가 좋아합니다. 호감을 얻는 비결의 하나입니다. 항상 친절한 것이 제일이지만 과연 그게 가능할까요? 그렇게 행동하는 것은 인간으로서 어렵습니다. 그래서 젊을 때부터 그 강약을 배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친절해야할 때와 아닐 때를 잘 구분하는 것이죠. 마음의 사용법에 따라서 상대의 인상도 완전히 달라집니다.


젊을 때는 즐기고 싶겠지만 필요한 것은 최소한으로 사용합시다. 그럼으로써 인생의 후반부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워런 버핏의 조언을 듣고 자신만의 지혜로 바꾸어 적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