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치형 콘솔게임기는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가지고있다

Posted by 아디노
2015. 11. 29. 11:20 Tech

거치형 게임기라면 PS4, Wii U, Xbox One의 3가지가 떠올르네요. 이러한 단말기가 얼마나 팔리고 있는지 알아본 데이터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PS4가 압도적으로 많은가 봅니다.


그런데 이러한 거치형 콘솔게임기의 소유비율에 관한 조사를 하던 미국 연구소에서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바로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에서는 18세 이상의 남녀를 대상으로 디지털 단말기에 관해 통계 조사를 하였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스마트폰, 휴대전화, 태블릿, 전자책 리더, PC, 거치형 게임기, 휴대용 게임기,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 소유자의 성별, 인종, 연령층, 가구 수입, 학력, 거주지 등을 정리하여 데이터로 공개하였습니다.


거치형 콘솔게임기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가지고있다


거치형 콘솔게임기는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가지고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소유자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인의 스마트폰 소유율은 68%이며 남성이 70%, 여성이 조금 낮은 66%였습니다. 우리나라 보다는 상당히 낮은 수치입니다. 65세 이상 고령자의 소유율은 30%였습니다. 수입이 많은 가구나 학력이 높은 사람일수록 소유율이 높아졌습니다. 시골에 사는 사람의 약 반수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미국이라고 해도 시골은 시골입니다.


거치형 콘솔게임기의 조사 결과를 보면, 18세 이상 성인중에서 소유하였다는 응답은 전체의 40%였습니다. 이런 수치는 2010년의 수치와 동일한 제자리 걸음이었습니다. 하지만 연간수입이 3만달러 미만 가구의 소유율은 33%였고, 이에 비해 연수입이 7만 5000달러 이상인 가구는 소유율은 54%로 차이가 있었습니다. 또한 연령층을 보면 18세에서 29세 젊은층의 소유율이 56%로 가장 높았으며, 65세 이상의 소유율은 불과 8%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보다는 높은 수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주목해야할 부분은 소유자 성별에 대한 정보입니다. 남성의 소유율이 37%인 반면에 여성은 5% 많은 42%가 소유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여성이 거치용 콘솔게임기를 소지하고 있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었습니다. 이렇듯 여성이 많이 가지고 있다는 조사결과는 일종의 편견을 깨는 사실입니다.


이밖에 퓨리서치센터 조사에서 여성이 소지하고 있는 비율이 높았던 것은 태블릿, 전자책 리더, MP3 플레이어도 높았습니다. 약간은 아기자기한 디바이스를 좋아하나 봅니다.


아무튼 게임을 남자가 더 많이 좋아하는 것은 변함없습니다. 미국 컴퓨터 게임업계 단체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SA)가 2015년 초에 공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자신을 게이머라고 생각하는 사람의 비율은 남녀가 59:41로 남자가 더 많았습니다.


구글 검색 정확도를 향상시킬 인공지능 랭크브레인(RankBrain)

구글이 트위터에서 타임머신 설계도 유출시키는 사고 발생

광고 없는 유료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어떻게 웃는지 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