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4가지 요소

Posted by 아디노
2015. 12. 13. 09:03 Life

다른 사람에게서 믿음을 얻는 것은 비즈니스 영업을 하기 위해서도, 연설하는 데도, 혹은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데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전혀 모르던 처음보는 상대로부터 신뢰를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 인간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인물이 되려면 균형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Fast Company는 해설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요인들을 적절히 균형 맞추어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말이죠.


Fast Company의 Lisa Evans는 와튼스쿨 경영학 교수 Maurice Schweitzer의 생각을 인용하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상대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4가지 기본 요소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4가지 요소


타인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4가지 요소


정신분석 분야의 의사는 수년 동안 이러한 4가지 요소를 실천하여 환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 관례가 되고 있다고합니다. 여러분도 아래의 4가지 요소를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겁니다. 첫인상에서부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에 활용해 보세요.


  1. 신뢰성을 높인다. 올바른 전문용어나 옷 차림이 신뢰성에 좋은 용이한 영향을 줍니다.
  2. 따뜻한 마음을 보인다. 상대가 안심하고 편안하게 느끼게 합니다.
  3. 격차를 줄인다. 직원과의 신뢰 관계를 만들려면 경영자가 권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과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4. 약점을 보인다. 조금 서투른 곳이 있거나 어설픈 농담을 하면서 인간미가 보이고 타인의 공감을 부릅니다.


이러한 4가지 요소가 모이면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