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언어를 학습하는데 잊기쉬운 간단한 기본원칙

Posted by 아디노
2015. 12. 20. 11:38 Study

외국으로 유학가고 싶거나 미국 횡단에 도전하겠다거나 하와이에서 여름철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없으신가요? 이와 같은 경험을 하기 위해서는 외국어가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영어를 공부해야지 하면서 참고서를 손에게 놓치 못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말을 기억하기 위해서 안간힘을 쓴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을겁니다. 그래도 평소에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말은 좀처럼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서 좌절한 경험이 많을 겁니다.


새로운 언어를 학습하는데 있어서 몇가지 기본적인 수순을 밟을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잊기쉬운 몇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습득하기 위한 기본원칙을 알아봅니다.


새로운 언어를 학습하는데 잊기쉬운 간단한 기본원칙


새로운 언어를 학습하는데 잊기쉬운 간단한 기본원칙


1. 사람과 대화하라.


최근에는 언어 공부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디지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분명 인터넷이나 디지털 디바이스는 새로운 어휘, 새로운 말을 늘리기 위한 최적의 도구입니다. 그렇지만 잊어서는 안 됩니다. 언어는 대화를 하려는 것입니다. 우선 당신이 사는 거리에서 언어를 가르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냅시다.


2. 새로 기억한 단어를 바로 사용한다.


많은 언어 학습자는 새롭게 기억한 말을 노트에 적어놓고 목록화하고 있지만 실제 생활에서 바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노트에 쓰는 것은 물론 중요한 학습 방법의 하나이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것들을 잊거나 사용할 수 있는지는 학습자아게 달려 있어요. 만약 다음에 새로운 말을 들었을 때는 노트에 정리하는 것은 일단 접어두고 그 말을 당장 사용해 봅시다. 이 방법은 어떤 방법보다 빨리 효율적으로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살아있는 언어로 습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어쨌든 질문을 많이 한다.


만약 당신이 영어 학원에 가고 있다면, 어쨌든 질문할 내용에 집중합시다. 학습 의욕이 높은 학생을 싫어하는 선생님은 없습니다. 또 한정된 시간 속에서 효율적으로 질문하기 위한 질문 목록을 미리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당신이 필요한 말부터 학습을 시작한다.


당신이 미국 뉴욕에 도착하고 앞으로 뉴욕에서 유학 생활이 시작되는 장소를 상상해 보세요. 브로드웨이와 타임스퀘어 건물 앞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그려보세요. 또한 유학 생활이 시작되면 어떤 것을 먹고 싶을까요? 그래서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사거나 식당에서 주문을 한다면 어떻게 말하면 될까요? 새롭게 만나는 외국 친구와 어떤 주제로 말하면 될지 생각해 보는 것이에요. 자신이 실제로 말하고 싶은 내용들을 공부한다면 더욱 기억도 잘되고 오래 남습니다. 학습할 필요가 있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이를 통해 언어능력이 높아질 뿐 아니라 실제로 미리 경험을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창조성은 영감이 아니라 누적된 실패에서 나온다

외국어를 배우면 얻을 수 있는 의외의 장점

시간이 없어도 독서량을 늘리는 기술

5분만에 천재처럼 두뇌를 활성화시키는 방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