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영감을 원한다면 잠시 일이나 작업을 하지 않아도 좋다

Posted by 아디노
2015. 12. 25. 10:29 Study

책상에 몇시간 동안 계속 앉아 있으면,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번쩍 떠오르지 않을까 생각하시나요? 오랫동안 고민한다고 해서 쉽게 해결책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창조적 영감을 원한다면 잠시 자신이 하는 일이나 작업을 멀리하고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라는 말이 바로 여기에 해당합니다. 계속 고민한다고 돌파구가 투자한 시간만큼 나오는 것은 아니거든요.


자신이 하던 일을 마무리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시 살펴보세요. 하루가 끝나가는 시간이 오면 마무리 못한 일이 있게 마련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늦게까지 직장에 남아 마무리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창조적 영감을 원한다면 잠시 일이나 작업을 하지 않아도 좋다


창조적 영감을 원한다면 잠시 일이나 작업을 하지 않아도 좋다


물론 단순 작업이라면 다 하고 가야겠죠. 하지만 단순작업을 하는 직무의 사람들은 정해진 근무시간을 마치면 교대하게 마련입니다. 추가 근무를 하기도 하지만 사람이 부족할 때 이야기이죠. 대개 스스로 남아서 추가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은 사무직이나 창조적 업무를 하는 사람들입니다. 예술가나 디자이너 등도 해당하겠고 금융이나 증권 관련 사람들도 계속 더 살피게 됩니다.


하지만 정말로 창조적이고 효율을 높이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오랫동안 고민해도 답이 안나오면 그냥 집에 가버리는 것이죠.


가령 글이나 대본을 쓴다고 합시다. 이럴 때 정해진 시간에 일하고 늦어도 오후 6시나 7시에 일을 끝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작가들은 밤새도록 일을 하는 경우도 있지요. 하지만 그런 식으로 자신의 일을 힘들게 만들어서는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인간다운 생활을 하지 않는다면 업무에서도 아이디어가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필사적으로 시작해서 진행해도 쉬지 못하거나 즐거움이 없다면 곧 막혀서 진도가 안나갑니다. 아이디어라는 것은 책상에 앉아있다고 나타지 않습니다. 아무리 명령해도 떠오르지 않습니다. 일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집에 돌아가고 잠깐 쉬면서 취미를 즐겨보셔도 좋습니다.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다시 자신이 해야하고 하고싶은 일로 돌아가세요.


기억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한 5가지 방법

새로운 언어를 학습하는데 잊기쉬운 간단한 기본원칙

최고의 리더는 왜 겸손한가?

창조성은 영감이 아니라 누적된 실패에서 나온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