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면 실패하는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5. 12. 29. 22:49 Work

어떤 사람은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하면 자립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꽤 오래 시간이 지나도 부모와 같이 살면서 할일을 못찾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운동이나 취미에 열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은 해고가 되면 새출발을 할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구직 활동을 하며 지냅니다. 그러면서 이번에는 정말로 좋아하는 음악을 직업으로 삼겠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은 20~30년간 같은 일을 해왔기에 권태감이 심각합니다. 변화를 필요하다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새로운 직업으로 삼고 싶어 합니다.


자신의 경력에 관해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생각을 합니다. 자신의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좋아하는 직업을 갖겠다고 말하죠. 그러나 좋아하는 것을 따라간다고 항상 행복에 이르지는 못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면 실패하는 이유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면 실패하는 이유


이제 새로운 직업이나 경력을 시작하고 싶다면 다음 사항을 염두에 두고 살펴봅시다.


1. 좋아하는 것은 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 열중하고 있는 일에 대하여 몇년 후에는 전혀 흥미가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나중 상황에 맞게 변화를 줄 여지를 남겨두세요.


2. 좋아하는 것은 돈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정을 기울일 수 있는 것을 뒤쫓았다는 말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 이는 위험이 큽니다. 예술과 프로스포츠 선수 같은 분야는 극히 소수의 사람 밖에 생계를 유지시켜 주지 않습니다. 정말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확률이 매우 적습니다. 일을 고를 때는 생활하기에 좋은 수준의 안정을 얻는 것을 중시하거나 세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중시하거나 해야합니다. 두가지 모두를 하면 좋지요.


3. 자신의 특기에 주목합시다.

만족감 있는 일을 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는 자신이 타인보다 뛰어날 수 있는 점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강점과 능력이 있습니까. 더욱 힘을 기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4. 그 일을 하는 동기는 무엇인가요?

세상을 더 좋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자신의 특기 분야는 무엇입니까?


5. 정보 수집합시다.

자신 이외의 사람들을 관찰하세요. 단지 실수나 성공만 보지 마세요. 행복하려면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 살펴보세요. 어떤 사람을 보면 감탄하게 되나요? 그런 사람들의 지혜로움과 어리석음 모두를 타산지석으로 삼고 참고합시다.


6. 계획을 세웁시다.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았다면 경력을 시작하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계획을 세웁시다.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세요. 앞으로 나아가는데 필요한 일을 제대로 하는 것입니다.


7. 동료들과 협력합시다.

팀이 되어 동료와 함께 일을 하면 좋아하는 것을 더 잘할 수 있습니다. 열정을 훨씬 능가하는 목적의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자신이 심취할 수 있고 좋아하는 것보다 세상에 보다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일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