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 근로자도 가짜 출퇴근, 통근 시간을 만들면 좋다

Posted by 아디노
2016. 2. 5. 12:20 Work

재택 근무는 멋진 일이죠. 늘 감독하는 상사의 시선이 없으니까요. 마찬가지로 자신만의 일을 하는 프리랜서도 비슷한 잇점이 있습니다. 자신이 스스로 일을 처리할 항목도 많지만 성가신 간섭은 없으니까요.


또한 번거로운 출근과 퇴근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통근 시간을 지키기 위해 정해진 시간이 움직이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통근 시간에는 의외의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비즈니스 사이트 Entrepreneur에서 지적한 바에 의하면 출퇴근에는 숨은 장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통근하지 않으면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운동량을 조금 잃게 됩니다. 또한 주변 사람과의 교류의 기회도 줄어듭니다.


재택 근로자도 가짜 출퇴근 통근 시간을 만들면 좋다


재택 근로자도 가짜 출퇴근, 통근 시간을 만들면 좋다


더욱이 지금까지 일상적으로 해왔던 생활 습관도 할 수 없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요소를 놓치고 있다면 의사적으로 통근하는 장소를 찾으세요. 집이 아니라 별도의 장소에서 일을 할 수 있으면 좋아요. 물론 꼭 거기서 일해야 하는 것도 아니죠. 다녀오기만 해도 좋다고 합니다.


외출 복장으로 몸을 감싸는 단순한 동작에서도 기분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준비를 하고 외모를 단장하면서 감정상태가 좋아집니다. 출근할 필요가 없어도 매일 아침 샤워를 하고 업무용 옷을 입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직장에서 프로로서 행동하던 의식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활에 커다란 변화가 생깁니다. 또한 친구나 고객과의 약속이 갑자기 잡히더라도 곧바로 외출도록 대비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야 할 일은 통근 경로를 물색라는 것입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집에서 일하면 안 된다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카페와 같은 장소로 출근하여 매일 다닌다면 더욱 좋습니다. 휴식시간에 가까운 공원에서 산책하거나 외부로 드라이브 할 수도 있습니다. 잠시라도 집을 떠나서 일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발견되면 훌륭합니다. 그리고 비록 그렇게 못한다고 해도 집 밖으로 나오는 것을 하나의 일과로 삼으면 생활이 개선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